幸福한 묵상

2888. 새사람의 복을 누립시다.

행복을 나눕니다 2018. 5. 18. 06:42







새사람의 복을 누립시다.

 

* (고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 새사람이 되는 방법은 한 가지뿐입니다.

리모델링을 통하여 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 시대입니다. 그렇다 해도 근본이 새로워지는 것은 아니지만, 많이 편리하고 좋은 인상을 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이 있는 것, 즉 사람을 비롯한 동식물은 리모델링을 할 수가 없습니다. 성형술의 발달로 겉모양만 조금 손 볼뿐, 속마음이나 영혼과 근본을 바꿀 수는 없는데도, 거금을 들이고 고생을 감내하며 좋아하고 자랑하고파 합니다.

 

♥ 그런데 속마음과 영혼과 근본을 새롭게 하는 복된 삶이 되는 길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그 길을 가르쳐 줍니다. [누구든지 예수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은,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고 성령의 인도를 받으면 주님 은혜로 죄인이 의롭다 인정받고 삶이 변화되어 하나님 자녀의 신분으로 하나님 자녀의 복을 받아 누리다가 마지막 날에는 천국도 보장받는 삶을 말합니다.

 

꿈같은 일이라 말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 일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세상의 방법으로는 불가능하지만,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예수님을 믿고 회개와 성령님의 도움을 받으면 가능합니다. 세상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방법들은 심신수양을 하는 데 약간의 도움을 줄 수 있을 뿐, 근본을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지금이 예수님을 믿고 따를 마지막 기회일 수도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주님을 찾아야 합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