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4071. 성탄절 의미

행복을 나눕니다 2022. 12. 16. 00:00

 

 

성탄절 의미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은 탄생하셨을까?

 

* (요한복음 1장 29) ....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 예수님께서 탄생하신 이유를 알아야 참 기쁨과 감사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출생 하였므로 자기가 왜 출생했는지 처음에는 모릅니다. 그러나 분명 한 것은 생명의 주인이시고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할 일을 부여하여 출생케 했습니다.

 

▶ 그런데

사람이면 누구나 공통으로 할 일이 있습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예배하며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일입니다.

이 일에 충실하여 하나님께 영광 올리고 복되시면 좋겠습니다.

 

▶ 그런데 중요한 것은.

예수님께서는 왜 이 땅에 오셨을까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예수님은 고난받으시고 죽으시고 부활하시므로 죄인인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오셨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기뻐하고 감사하고 환영하는 것입니다.

 

즉,

거룩하시고 높으신 하나님께서 땅의 죄인들이 죄로 인하여 멸망하는 것을 불쌍히 여기사, 죄인을 구원하는 방법으로 죄 없는 의인 한 사람이 모든 죄인의 죄를 대신 담당하여 제물로 죽는다면 그 한 사람으로 인하여 모든 죄인을 용서하고 살리시려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었습니다.

 

▶ 그렇지만,

죄를 범한 아담의 후손으로 출생한 사람은 모두가 죄인이라 의인이 한 사람도 없었습니다.

 

▶ 그래서

하나님께서 직접 사람의 모습으로 아들의 신분으로 땅에 오셨는데.

결혼한 어느 가정에서 출생하지 않으시고

남자를 경험하지 않은 동정녀 처녀의 몸에 성령 하나님의 능력으로 잉태되어 탄생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죄인의 피가 흐르지 않는 의인으로 탄생하신 것입니다.

 

▶ 어떻게 그게 가능한가? 라고 반문할 것입니다.

과학이나 사람의 지혜로는 절대로 못 합니다.

그러나

천지를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으로서는 얼마든지 가능한 일입니다.

하나님께서 못하실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 사실을 믿는 것이 믿음입니다.

 

▶ 예수님 탄생으로 죄인의 삶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사람이 죄를 범하면 죽어야 하는 것이 하나님의 법입니다.

그래서 예수님 오시기 전에는 사람이 죄를 범하면 양(羊)이나 짐승에게 그 사람의 죄를 씌워 사람 대신 죽이고 짐승을 가져온 사람은 용서받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짐승이 필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모든 죄인의 죄를 몽땅 뒤집어쓰고 모든 죄인을 대신하여 십자가에 달려 대신 죽어 주셨다가 부활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예수님만 믿으면 됩니다.

예수님의 탄생과 모든 사역을 믿고, 예수님께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면 죄를 용서받고 구원받습니다. 이것이 복음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

 

내 죄를 대신 맡아 죽어 주시려고, 하늘의 좋은 영광을 내려놓고 낮고 천한 땅에 오신 예수님!.

 

죄악의 어둠을 밝히시고 힘들고 어려운 곳곳을 하늘의 빛으로 밝히시는 예수님!

 

우리를 사망에서 구원하사 천국을 보장하신 예수님 이시므로 우리가 감사하고 즐거워하고 환영하는 것입니다.

 

감사합시다. 환영합시다. 영광과 찬양을 하나님께 올립시다,

 

▶ 예수님께서 기뻐하시는 바른 삶과 크리스마스가 되게 하옵소서!-이박준

(lee7j7@daum.net) (lee7j7@naver.com)

 

* (마태복음 1장 18-20 절) 18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19 그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그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20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이르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하지 말라 그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