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960. 현대판 방주로 들어가야 삽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2. 7. 8. 00:00

 

현대판 방주로 들어가야 삽니다.

죄가 극에 달하면 어느 시대나 멸망했고, 지금의 죄도 극을 치닫고 있습니다.

 

* (7:1-3) 1 여호와께서 노아에게 이르시되 너와 네 온 집은 방주로 들어가라 네가 이 세대에 내 앞에서 의로움을 내가 보았음이니라, 2 너는 모든 정결한 짐승은 암 수 일곱씩, 부정한 것은 암 수 둘씩을 네게로 취하며 3 공중의 새도 암 수 일곱씩을 취하여 그 씨를 온 지면에 유전케 하라

 

# 현대판 방주(方舟)는 예수님 이름으로 세운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창세기에 보면 방주(네모난 배)를 만드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그 시대에 죄가 너무 심하여, 하나님은 물로 땅을 심판하시기로 작정하시고, 의인으로 인정한 노아에게 방주를 만들라 하시며 설계도를 직접 알려 주셨습니다.

 

배의 길이가 무려 150미터 폭이 25미터이며 내부 구조며 배 만드는 재료와 방법까지 알려 주셨습니다.

 

기계가 없던 그 시대에 노아의 가족 8명은 최선을 다하여 하나님의 명령을 준행합니다. 고생과 희생도 컸을 것입니다. 그러나 잘 순종했으므로 하나님께서 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셨음이 분명합니다.

 

배를 완성한 후에 누구든지 살고 싶으면 이 배에 승선하라고 외쳤지만, 모든 사람이 노아의 말을 믿으려 하지 않았고 도리어 비웃고 배에 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방주의 문이 닫혔고 땅은 갈라져 물이 솟아오르고 하늘에서는 강한 비가 여러 날 내림으로 물이 온 땅을 덮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노아의 말을 믿지 않고 고집 피우다 죽음을 맞은 것입니다.

 

기억합시다.

하나님의 말씀은 꼭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복을 주신다는 말씀을 지키면 복을 받고,

벌을 받는다고 하신 말씀을 따르면 벌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복된 말씀은 지키고 화 받을 일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 지금은 현대판 방주에 들어와야 삽니다.

노아의 희생으로 방주가 만들어졌다면,

지금은 인류의 죄를 대속하시려고 십자가에서 피 흘리신 예수님 이름으로 세워진 교회가 현대판 방주입니다. 이제는 예수님 안으로 들어와야 합니다. 그 첫 단계가 교회에 출석하는 것입니다.

   

♥ 어느 시대나 그 시대에 죄가 극에 달하면 반드시 멸망의 심판이 있었습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대도 결코 죄가 가볍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종말이 가깝다고 외칩니다.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고 회개의 삶으로 그날을 대비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세운 현대판 방주인 교회에서 바른 믿음 생활하면서 천국을 소망하는 삶이되시기를 소원합니다.

-이박준    (lee7j7@daum.net)       (lee7j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