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970. 좋은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2. 7. 22. 00:00

 

 

 

 

 

좋은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정직하고 흔들리지 않고 바른 말하는 지도자가 요구되는 시대

 

 

* (여호수아 23장 11절) 그러므로 스스로 조심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 좋은 지도자의 경험과 부탁.

   나이 많은 지도자 여호수아가 젊은 세대들을 향하여 부탁합니다.

우리나라 이스라엘이 오늘에 이르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하나님께서 은혜와 능력으로 함께하시므로, 수많은 전쟁도 이기게 하셨고, 영토도 확보해 주셨으며, 먹을 것을 비롯한 필요를 모든 것을 채워 주시고 잘 되게 하셨다. 또 우리가 때때로 잘 못 했을 때도 버리지 않으시고 회개(悔改)하게 하셨고 용서하시며 복을 주셨다.

 

그러므로 너희들은 조심하여 너희 하나님을 사랑해라,

만약 그렇지 않고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섬기거나 하나님의 말씀을 저버리면 언제라도 너희들을 돌보지 않을 것이므로 너희는 망할 것이고 원수들이 너희 땅을 침범할 것이다. 라며 부탁 겸 경고를 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잘 되면 현실에 도취하여 지난날 은혜 베푸신 하나님을 기억하지 않고 제멋대로 함부로 행동하기 쉽습니다.

잘 된 것은 자기가 잘해서 그런 줄로 착각하고 교만하고 엉뚱한 짓도 하게 되므로 망하게 됩니다.

 

그러나

경험 많은 선진들의 조언을 귀담아듣고 하나님을 떠나지 않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삶을 꾸리는 사람은 계속 복됩니다.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전능하신 분 앞에서 정직하고 바른 진리에서 앞장서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인기나 개인 이익에만 영합하지 않고 바른 소리 하며 바른 정치로 국민을 이끄는 지도자가 요구되는 시대입니다.

 

그런데 오늘날 자칭 지도자라는 많은 사람이 자기 개인 목적을 위하여 거짓말하고 함부로 처신하고 말 바꾸는 행동은 그만의 불행이 아니라 그런 지도자를 둔 국민 모두의 불행이므로 그런 지도자는 도태되고 참된 지도자가 나오도록 기도하고 지켜봐야 합니다.

 

분명한 것은

물을 떠난 고기가 혹 살 수 있을지 모르나 하나님을 떠난 사람은 살 수가 없습니다. 또 십자가를 지시고 고난당하셨으며 죽은 지 사흘 만에 부활하셨고 40일 후에 승천하셨다가 오래지 않아 심판주로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지 않고는 구원받을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좋으신 하나님이시므로.

죄를 회개하면 용서하시지만, 범죄하고도 죄를 회개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진노의 하나님이시므로 정신 차려야 합니다.

깨어 정신 차리고 조심스럽게 하나님께 나아가 범사에 감사해야 합니다.-이박준

(lee7j7@daum.net) (lee7j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