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일 저런글

3878. 대통령 선거와 당선자의 최우선 과제

행복을 나눕니다 2022. 3. 14. 00:00

 

 

 

대통령 선거와 당선자의 최우선 과제

[조선일보 사설] 20대 대통령 선거 尹 당선,

통합하라는 국민의 뜻을 기억해야 된다.

 

(서울=뉴스1) 국회사진취재단,오대일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왼쪽),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둔 8일 저녁 각각 서울 청계광장, 서울광장에서 마지막 총력 유세를 펼치고 있다. 2022.3.8/뉴스1

(서울=뉴스1)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10일 1시 40분 현재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48.7%,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47.8%로 접전을 벌였다. 역대 대선에서 이 새벽까지 당선자를 가리지 못한 채 혼전이 벌어진 것은 유례가 드문 일이다.

국민이 여야 후보 지지로 갈라진 모습이다. 이런 경우 자칫하면 후유증까지 우려된다.

 

민심이 쪼개진 것은 이번 대선에서 양 진영이 네거티브 극한 대결로 치달았기 때문이다. 양 진영은 TV 토론과 유세 과정에서 서로에게 막말을 퍼붓고 의혹 공세를 펴는 데만 열중했다. 대장동 사건과 재판 거래, 고발 사주 의혹 등 온갖 비리 의혹이 쉴 새 없이 터져 나왔다.

 

후보 아내들 문제까지 더해져 온통 진흙탕 싸움이라는 자조가 팽배했다. 이렇게 정책 공약은 뒷전인 채 상대 약점 잡기에만 열중한 결과 국민 사이에 혐오 감정만 퍼져 나갔다. 이 와중에 돈 퍼주는 선심성 포퓰리즘 공약은 경쟁적으로 쏟아졌다. 자연스레 선거가 정책 아닌 진영 대결로 옮아갔고 그 결과가 이런 개표 양상으로 나타난 것이다.

 

누가 당선되든 새 정부는 갈라질 대로 갈라진 나라를 통합해야 할 막중한 책임을 지게 됐다. 국민을 가르는 방식의 정치는 더 이상 안 된다.

지금처럼 분열된 나라로는 앞으로 한 발짝도 나아가기 어렵다. 새 대통령은 무엇보다 경제정책에서 이념을 추방하고 시장 원리를 복원해야 한다.

부동산 값을 잡으려면 필요한 곳에 원하는 집이 충분히 공급된다는 확신을 시장에 줘야 한다.

 

마차가 말을 끈다는 소득 주도 성장과 세금으로 급조하는 알바 일자리는 모래 위에 세금 붓기였다. 성장과 고용은 민간 혁신에 맡겨야 한다.

 

세계가 부러워하던 한국 원전을 고사시킨 탈(脫)원전 정책은 즉시 폐기해야 한다. 지난 5년간 나라엔 절실하지만 인기가 없는 개혁은 거의 이뤄지지 않았다. 대표적인 것이 기금 고갈 위기를 맞은 연금, 건강보험 개혁이다. 새 당선인의 과제다.

 

새 당선인은 제왕적 대통령에서 벗어나 야당과 형식적 대화가 아니라 마음을 연 대화를 하기 바란다. 그 진정성이 확인되면 야당이 반대만 하지는 않을 것이다. 국민 통합 정치의 시작을 새 내각 인선부터 열었으면 한다. 갈라진 나라를 합치는 길로 나아가면 지지하지 않았던 국민도 박수를 보낼 것이다.

 

입력 2022.03.10 03:26

https://www.chosun.com/opinion/editorial/2022/03/10/ZJAG4UEZK5FPDHLSYHIKWDYZ2A/

........

 

#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인정하고 무한 겸손해야한다.

지위가 높아도. 많이 가졌어도. 건강해도 우쭐대지 말고 약자에게 갑질도 하지 말고 위선도 떨지 말고 멋대로 까불지도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런 사람은 누구라도 용납되지 못하며 오래가지도 못합니다.

 

♥ 오늘이 있음은 자기 노력으로 된 것이 아니고.

기본적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의 절대 주권이었음을 인정하고 감사하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바르고 겸손하게 처신해야 됩니다.

 

이는 개인이나 국가나 크고 작은 모든 조직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말입니다.

 

♥ 하나님은 성경에 기록된 대로 모든 것에 창조주이고 다스리는 분이며 주인이시며 우리의 생사화복을 비롯한 모든 것을 임의로 공의롭게 주관하시는 전능하시고 거룩하신 분이므로 그 앞에 잠잠하고 머리를 숙여 경외해야합니다.

 

*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선포하는 말씀을  묵상합시다. (삼상 2:6-10) 

6 여호와는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스올에 내리게도 하시고 거기에서 올리기도 하시는도다.

 

7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8 가난한 자를 진토에서 일으키시며 빈궁한 자를 거름더미에서 올리사 귀족들과 함께 앉게 하시며 영광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시는도다. 땅의 기둥들은 여호와의 것이라 여호와께서 세계를 그것들 위에 세우셨도다.

 

9 그가 그의 거룩한 자들의 발을 지키실 것이요

악인들을 흑암 중에서 잠잠하게 하시리니 힘으로는 이길 사람이 없음이로다

 

10 여호와를 대적하는 자는 산산이 깨어질 것이라

하늘에서 우레로 그들을 치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땅 끝까지 심판을 내리시고 자기 왕에 게 힘을 주시며 자기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의 뿔을 높이시리로다 하니라.  아 멘. - (이박준 lee7j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