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671. 먼저 할 일과 나중 할 일.

행복을 나눕니다 2021. 5. 21. 00:00

 

먼저 할 일과 나중 할 일.

   

*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 살아있는 사람은 몸과 영혼이 함께 합니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고, 삶에도 먼저 할 일을 먼저 해야 복 됩니다.

 

예수님께서 그 순서를 알려 주셨습니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해라, 그러면 그 외의 모든 것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채워 주신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보통 사람은 이 말을 별로로 여깁니다. 그러나 복 받을 사람은 예민하게 듣고 순종합니다. 먼저 할 일을 하면 다음의 일은 하나님께서 하신다는 말씀이므로 귀담아듣고 순종해야 합니다.

 

물론 사람이 살아가는데 우선 해결해야 할 것은 의식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의식주 문제를 해결하려고 열심히 노력하며 수고합니다.

그런데 의식주가 안정되면, 즐기려 하고 더 크고 화려한 집이나 명품 옷이나 귀중품 구매나 오락에 열을 올립니다.

 

그런데 삶의 기본인 의식주가 해결되면 다른 것은 있어도 좋고 없어도 괜찮은 데, 욕망과 허세를 부리다 보니 하나님도 잊어버리고 천국에 대한 소망도 없고 죄도 범하고 갖가지 문제를 야기하게 됩니다.

 

꼭 기억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살아있는 사람은 육체만 가졌다고 살아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의 몸을 지배하는 영혼이 있어야 살아있는 사람입니다.

 

♥ 영혼 없는 몸은 죽은 자이므로 땅에 묻거나 한 줌의 재로 뿌려집니다.

따라서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영양 있는 음식이 필요하지만, 영혼이 잘 되기 위해서는 영적 양식인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살아있는 영혼이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육적으로 아무리 좋은 것을 소유한다 해도 영혼이 잘못된 사람은 실패자인 줄 알고, 먼저 영적으로 건강하고 건전하기 위하여 하나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겸손히 하나님 앞에 엎드릴 줄 알아야 합니다.

-이박준   (사진-중앙일보에서 따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