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2961. 꼭 싸워야하고 꼭 이겨야 합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18. 8. 25. 01:00






꼭 싸워야하고 꼭 이겨야 합니다.

 

* (딤전6:12)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

 

  # 반드시 이겨야 하는 싸움이 있습니다.

삶에는 두 가지 싸움이 상존합니다. 첫째는 영적 싸움, 즉 하나님을 섬기며 믿음을 지키기 위한 싸움이고, 또 하나는 그 반대되는 일상의 경쟁입니다. 어디서나 화평하게 지내는 것이 좋습니다. 약간 손해를 보는 듯해도 이해하고 양보하고 합의해서 평화롭게 해결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죄와 타협하면서 화합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죄는 사회질서를 무너뜨리는 동시에 하나님 앞에서도 용납되지 않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죄 된 일만 아니라면 화평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싸울 수밖에 없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는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국가 간의 분쟁이 그러하고, 스포츠나 각종 대회에서는 선의의 싸움으로 이겨야 하고. 

선과 악의 싸움에는 반드시 선이 이겨야 합니다.

  

♥ 영적 싸움은 필승해야 합니다.

믿음을 지키기 위한 영적 싸움은 꼭 이겨야 합니다. 화평이 좋다는 명분으로 죄와 적그리스도와 타협하며 화평을 유지하려는 의도는 망하는 길입니다. 물론 힘들고 어려운 길이지만, 주님만 바라보고 나가야 합니다. 이 싸움은 내가 포기하거나 양보하지만 않는다면 반드시 이기게 돼 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성령께서 함께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힘들거나 위험이 따른다고 타협하거나 물러나지 말아야 합니다.

싸움이 끝나면 하나님께 상 받을 것이므로 즐거운 마음으로 더 적극적으로 싸워야 합니다. 구원받은 성도는 영적 싸움을 위하여 언제나 말씀과 기도로 무장하고 있어야 이기는 삶을 삽니다.-이박준    (사진-해바라기-사진동호회원, 우종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