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

2853. 예수님은 왜 나약하게 죽습니까?

행복을 나눕니다 2018. 3. 29. 01:45







예수님은 왜 나약하게 죽습니까?

전능하신 분이라면 반대자를 무찔러 버리면 될 것 아닙니까

 

  좋은 궁금증을 가졌습니다.

이 일을 설명하려면 좀 길어집니다. 최대한 요약할 것이므로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실 때는 사람들에게 죄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처음 사람 아담에게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열매를 따 먹지 말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런데 그의 아내 하와가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사단의 유혹에 넘어가므로 나무의 열매를 따 먹고, 자기 남편 아담도 먹게 합니다.

 

♥ 이로 인하여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는 죄를 범한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불순종의 죄는 곧 죽음을 의미합니다. 지금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아담과 하와를 불쌍히 여겨 살길을 열어 주십니다.

아담의 죄를 대신하여 짐승을 죽게 하고 아담을 살립니다.

그 후 사람은, 누구나 개개인이 죄를 범할 때마다, 사람이 죽어야 하지만, 짐승 한 마리를 잡아다가 그 짐승에게 그 사람의 죄를 뒤집어 씌워 짐승을 죽게 했습니다. 따라서 짐승은 죄가 없으면서도 억울하게 죽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제도는 불완전하고 거추장스럽기 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새 약속을 내십니다. 이 약속이 신약 성경입니다.

누군가 죄 없는 사람이 대신하여, 땅에 모든 죄인을 대신하여 죽으면, 죽은 그 사람을 봐서 모든 죄인을 살리시려는 하나님의 새로운 계획입니다.

그런데 사람 중에는 아무도 죄 없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전부 아담의 후손이므로 죄인의 후손이기 때문입니다.

..........

 

하나님은 이를 더 방치하지 않으시고, 중대 결단을 내리십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의 출생 과정을 통하여 사람으로 이 땅에 오시는 것입니다.

마리아의 몸을 이용하여 출생하시지만, 남녀관계가 아닌, 하나님의 성령으로 잉태되시어 탄생하십니다. 그리고 이름을 예수라 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사실은 하나님 자신이 십니다. 그리고 현재의 죄인이나 앞으로 죄를 범하는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면, 예수님 덕택에 용서도 받고 구원도 받도록 약속하셨습니다.

 

분명한 것은, 예수님은 힘이 없어 죽임을 당한 것이 아니라.

죄인들의 죄를 대신하여 스스로 잡히시고 고난 겪으시고 죽어주신 것입니다. 그 증거로 삼 일 만에 부활하시므로 죽음을 이길 능력이 있음을 보여 주셨고, 사십일 만에 본래의 곳인 하늘나라로 올라가심으로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을 이루셨고, 구원을 성취하신 것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예수님의 죽음이 나약한 실패자로 보이나, 이는 스스로 당해 주신 것이며, 부활하심으로 사단으로부터 승리하셨으므로 우리는 부활절을 아주 뜻깊게 맞고 지켜야 합니다.

 

꼭 명심할 일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신 것은 인간이 잘나서도 아니고 어떤 공로가 있어서가 아니라, 순전히 하나님께서 우리를 불쌍히 여기심이며 사랑과 희생으로 허락된 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랑할 것이 하나도 없고 오직 감사와 헌신으로 보은의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 올리며 복되게 살다가 천국가야 합니다.

 

지금도 예수님을 믿고 회개하는 사람은 그 자신의 공로가 아니고 예수님의 은혜와 공로로, 누구든지 용서받고 구원받습니다. 그런데 오래지 않아 예수님은 다시 세상에 오실 것입니다. 그때는 사람들의 삶을 심판하시는 왕으로 재판장으로 오실 것입니다. 미리 무덤에 들어간 사람도 다시 살아나 심판을 받을 것 입니다. 그때를 대비하여 지금 주님을 믿되 바르게 잘 믿어야 합니다.

(사진-목백일홍-사진동호회원, 우종선 제공)-이박준

.........

 

* 요한복음 1:29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 요한복음 5:24 내가 진실로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28 ,,,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29 선한 일 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 요한복음 11:2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27 가로되 주여 그러 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