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

2856. 전도는 왜 합니까?

행복을 나눕니다 2018. 4. 4. 04:36

 






전도는 왜 합니까?

전도는 예수님의 명령, 성도의 의무

 

전도를 왜 하느냐? 할 일이 그렇게도 없느냐?

믿을 사람은 하나님께서 믿게 하시지 않겠느냐? 는 등등의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나님께 선택받은 사람이 믿고 구원받는다는 말씀은 진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만히 있어도 때가 되면 선택된 사람은 예수님을 믿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선택된 사람을 불러 예수님을 믿게 하시는 방법이 다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로 들면, 질병 실패 외로움 등 어려운 일을 통하여 부르시기도 하고, 반대로 좋은 일을 통하여 부르시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전도도 선택된 사람을 부르시는 하나님의 방법 중에 하나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전도한다고 모두가 예수님을 믿는 것은 아니고 선택된 사람만 믿게 될 것입니다.

 

♥  전도는 성도와 교회가 해야 할 중대한 사명인 동시에 예수님의 명령입니다.

그리고 전도는 생명을 살리는 중대한 일입니다. 전도를 소홀히 여기는 것은 죽어가는 생명을 방치하는 일이므로 죄가 됩니다. 간절하고 애타는 마음으로 전도하는 모습을 보면 그를 귀히 여기고 존중해야 피차 복이 됩니다.

 

멀리 가서 전도하지 못해도 가까이 있는 사람, , 내 가족이나 이웃에게 복음 전하는 일에 거리낌이 없도록, 내 삶이 먼저 아름다워야 합니다. 그리고 용기와 지혜가 있어야 전도할 수 있으므로 기도로 준비하고 성령님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  전도하라는 명령을 받은 우리는 순종만 하면 됩니다. 그 사람이 예수님을 믿을는지 아닌지는 우리는 모르지만, 하나님께서 결정하실 것입니다. 또 전도라는 미명으로 상대를 불편하게 하거나 남에게 피해를 줘서는 안 됩니다. 전도는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이므로 어디까지나 선하고 아름다워야 합니다. 그러면 땅에서나 천국에서나 상을 받습니다. 생명을 살리는 일에 수고한 사람에게 주시는 상이므로 매우 귀하고 큰 상입니다.-이박준 (사진-울산-동아일보서얻음.관리자)

 

* (16:15-16)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