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

2676. 교회 수가 너무 많다는 분에게.

행복을 나눕니다 2017. 9. 7. 04:58








교회 수가 너무 많다는 분에게.

 

교회 수가 많아 보이는 것은 상가 지역이나 아파트 빌딩 밀집 지역에서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인구 밀집 지역에는 교회를 건축할 부지가 마땅찮거나 재정이 허락되지 않아, 빌딩이나 상가에서 교회를 세우다 보니 밀집되어 많아 보일 뿐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약 1.100만 명의 교인이 있고 교회 수는 5만여 곳이며 목사 수는 65천여 명이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 숫자는 대한민국의 전체 인구비례로 보면 결코 많은 수가 아닙니다.

 

 교회는.

영혼을 구원하고,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며, 사회 안정과 봉사와 구호, 교육 의료 국방 등, 한국근대화는 물론 국가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많지만 세세하게 쓰지 못 합니다

 

백범 김구 선생은 경찰서 열 개 신설하는 것보다 교회 하나 건축하는 것이 났다고 하시며 교회가 범죄 예방과 국가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

 

현재 우리나라에는 건강을 해치는 술집이나, 가정을 파탄시키는 퇴패 유흥업소나, 사람의 정신을 망치는 도박장 같은 유해업소가, 교회 수보다 더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2007722일 자 뉴욕타임스지 보도에 의하면 IT 강국인 한국에 무속인이 30만 명이 있다며 놀라운 일이라 했습니다. 그런데 교회 수는 겨우 5만여 곳이며, 목회자도 6만여 명에 불과합니다. 무속 인에 비하면 교회와 목회자 수는 턱없이 작은 숫자입니다.

 

교회 수가 많은 것은 좋은 일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영혼이 잘되고 범사가 잘 되는 일을 담당하는 건전하고 유익한 교회는 많이 필요합니다.-이박준. (사진은 글 내용과 무관-관리자)

..........

 

* (2:37-41)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가로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3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39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하고, 40 또 여러 말로 확증하며 권하여 가로되 너희가 이 패역한 세대에서 구원을 받으라 하니, 41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