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

2627. 천국이 어떤 곳인지 묻는 분에게.

행복을 나눕니다 2017. 5. 29. 06:36





  

 

천국이 어떤 곳인지 묻는 분에게.

천국은 좋은 곳이지만, 인간의 필설(筆舌)로는 제대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 (7:15-17)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시리니 16 저희가 다시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 아니할 찌니 17 이는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임 이러라.

.............

 

  # 천국은 좋은 곳이지만, 인간의 필설(筆舌)로는 제대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천국이 좋은 곳이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좋은지는 자세히 알지도 못하지만, 혹시 조금 안다 해도 아주 조금 지엽적으로 아는 것이므로 그것을 세상 적 표현으로는 제대로 설명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세상에서 좋다고 여겨지는 어떤 것보다 훨씬 더 좋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천국에 대하여 이런저런 말로 자기표현을 강하게 주장하는 것은 천국을 왜곡 표현할 수 있으므로 극히 삼가야 합니다.

 

그러나 성경 전체를 통하여 알 수 있는 것은, 천국은 황금 보석으로 꾸며진 화려한 곳이며, 하나님 앞에서 예수님과 더불어 천사들의 수종을 받아가며 찬양하는 즐거운 곳입니다.

 

반대로 지옥은 불구덩이이며 뜨거운 고통이 있는 곳이며, 그 고통에서도 죽지 않고 영원히 괴로움을 당하며 살아야 하는 끔찍한 곳입니다.

..............

 

굳이 세상 적 표현으로 더 쉬운 표현을 하자면, 천국에는 굶주림이나 질병이나 죽음이 없으며 어려움이나 가난이나 한숨이나 눈물 흘리는 일이 없으며, 속거나 누명을 쓰거나 오해를 받거나 억울하게 불이익을 받고 처벌당하지 않으며, 부정한 자가 되레 큰소리치거나 갑 노릇 하는 일도 없으며, 근심 걱정이 없으며 장애가 있거나 병들거나 늙은 모습이 아니라, 주님처럼 건강한 모습으로 존재할 것이며, 피 말리는 경쟁보다는 화평하며, 세상과는 전혀 다르게 좋은 것입니다천국은 세상에 있는 것은 없고, 새롭고 더 좋은 것만 있는 곳입니다.

 

아무튼, 우리가 잘 모르거나 표현을 제대로 할 수 없지만 좋은 곳인 것은 분명한데, 감히 인간의 필설로는 제대로 표현할 수가 없다는 것을 믿는다면, 천국을 준비해 두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 올리는 일만 해야 합니다.

 

천국에 대하여 더 적극적으로 알고 믿고 느끼고 싶으면, 직접 성경을 공부하며 성령의 감동으로 천국을 느끼기 위하여 힘쓰고 애를 써야 합니다. 그러면 땅에서도 심령 천국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

 

그런데, 아무리 좋은 천국이고, 쉬게 갈 수 있는 곳이지만, 최소한의 자격을 갖춰야 합니다.

돈이 많거나, 권력을 잡았거나, 세상 적 가치로 좋은 조건을 갖춰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 선한 일을 많이 하거나 공덕을 쌓거나 심신 수양을 하거나 공부를 많이 했거나, 또 다른 인간적 어떤 노력을 해야만 되는 것도 아닙니다. 천국에는 그런 것이 전혀 필요 없는 곳입니다.

 

오직.

주 예수님을 믿으면 됩니다. 믿고 회개하므로 의롭다 인정받은 사람이면, 누구나 천국 갈 지격을 갖춘 것입니다. 세상에서 벌을 받았거나, 지금 벌을 받고 있는 사람도 예수님을 믿으며 회개하면, 자격을 주시는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우리에게 허락하시는 것은, 내가 잘나서가 아니라 순전히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의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에서라도 자기 자랑 할 일이 아니며, 그냥 감사할 뿐입니다.

.............

 

우리를 위하여 천국을 준비해두신 하나님께는 영광을 올려야 하고.

쉽고 편한 방법으로 천국 갈 자격을 얻게 하려고, 십자가의 고난을 당하시고 부활하시므로 구원을 이루시고, 누구든지 믿기만 하면 천국가게 하신 예수님께 감사를 드리는 삶을 살아야 진정한 그리스도인입니다. 천국을 사모하는 사람은 세상에서도 복 있는 삶이 됩니다.-이박준

..............

 

* (1:17)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

 

* (2:8)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