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882. 하나님의 절대 주권 믿어야 복됩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2. 3. 18. 00:00

 

 

 

하나님의 절대 주권 믿어야 복됩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에는

하나님의 절대 주권이 무슨 뜻인지 이렇게 설명합니다.

 

하나님의 주권(The Sovereignty of God) 혹은 하나님의 절대주권 이란.

하나님은 최고의 권위자(the supreme authority)이시며, 모든 일들이 하나님의 통치하에 있다는 것을 성경적으로 가르치는 교리이다.[1][2]

 

그의 허락 없이는 아무것도 일어날 수 없다고 가르친다.

하나님은 자기의 의지에 따라서 모든 일을 하신다.

주권이라는 것은 하나님은 천지의 창조주로서 그가 원하는 것에 대한 행사의 절대적 권리와 권위를 가진다는 개념에 근거한 하나님의 속성이다.[3]

 

하나님의 주인 된 권리의 절대성을 강조할 때는 하나님의 절대주권이라고 한다. (대상 29:10-14) 장 칼뱅의 신학에서 하나님의 절대주권 사상을 그의 신학의 핵심적 요소이다.(끝)

 

#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인정하고 무한 겸손해야 복됩니다.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인정하는 사람은, 지위가 높아도. 많이 가졌어도. 건강해도 우쭐대지 말고 갑질도 하지 말고 위선도 떨지 말고 멋대로 까불지도 말아야 합니다. 그런 사람은 누구도 오래가지 못하고 넘어집니다.

 

기억하고 믿읍시다.

오늘이 있음은 자신의 노력으로 된 것이 아니고, 전능하신 창조주 하나님의 절대 주권으로 주어진 기회임을 인정하고 감사하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겸손하게 처신해야 합니다.

 

이는 개인이나 국가나 크고 작은 모든 조직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하나님은 천지 만물과 사람을 창조하시고 다스리는 분이며 주인이시고, 사람의 생사화복을 비롯한 모든 것을 공의롭게 주관하시는 거룩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분이므로 그 앞에 잠잠하고 머리를 숙여 경외해야 복된 보살핌을 받습니다.

 

한 번 더 알립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삶도 우리나라와 세계의 모든 것과 우주를 홀로 주관하시며 다스리시는 전능하신 분입니다.

믿고 복되시면 좋겠습니다.-이박준 lee7j7@daum.net

∼∼∼∼∼∼∼∼∼∼∼∼

 

성경은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선포합니다.

그 중에 두 곳의 말씀만 묵상하며 복되시기 바랍니다.

 

 

한나라는 여인이 자기의 슬프고 한 맺힌 삶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절대 주권을 찬양하는 기도를 묵상하며 복 되기를 바랍니다.

 

* (사무엘상 26-10)

6 여호와는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스올에 내리게도 하시고 거기에서 올리기도 하시는도다.

 

7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8 가난한 자를 진토에서 일으키시며 빈궁한 자를 거름더미에서 올리사 귀족들과 함께 앉게 하시며 영광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시는도다. 땅의 기둥들은 여호와의 것이라 여호와께서 세계를 그것들 위에 세우셨도다.

 

9 그가 그의 거룩한 자들의 발을 지키실 것이요

악인들을 흑암 중에서 잠잠하게 하시리니 힘으로는 이길 사람이 없음이로다

 

10 여호와를 대적하는 자는 산산이 깨어질 것이라

하늘에서 우레로 그들을 치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땅 끝까지 심판을 내리시고 자기 왕에게 힘을 주시며 자기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의 뿔을 높이시리로다 하니라. 아 멘.

∼∼∼∼∼∼∼∼∼∼∼∼

 

다음은 다윗왕의 고백 찬양을 묵상하며 복되시기 바랍니다.

 

* (역대기상 2910-16)

 

10 다윗이 온 會衆(회중) 앞에서 여호와를 頌祝(송축)하여 이르되

우리 祖上(조상)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여

主(주)는 永遠(영원)부터 永遠(영원)까지 頌祝(송축)을 받으시옵소서

 

11 여호와여 偉大(위대)하심과 權能(권능)과 榮光(영광)과 勝利(승리)와 威嚴(위엄)이 다 主(주)께 屬(속)하였사오니, 天地(천지)에 있는 것이 다 主(주)의 것이로소이다. 여호와여 主權(주권)도 主(주)께 屬(속)하였사오니

主(주)는 높으사 萬物(만물)의 머리 이심이니이다.

 

12 富(부)와 貴(귀)가 主(주)께로 말미암고 또 主(주)는 萬物(만물)의 主宰(주재)가 되사 손에 權勢(권세)와 能力(능력)이 있사오니 모든 사람을 크게 하심과 强(강)하게 하심이 主(주)의 손에 있나이다.

 

13 우리 하나님이여 이제 우리가 主(주)께 感謝(감사)하오며 主(주)의 榮華(영화)로운 이름을 讚揚(찬양)하나이다

 

14 나와 내 百姓(백성)이 무엇이기에 이처럼 즐거운 마음으로 드릴 힘이 있었나이까 모든 것이 主(주)께로 말미암았사오니 우리가 主(주)의 손에서 받은 것으로 主(주)께 드렸을 뿐이니이다

 

15 우리는 우리 祖上(조상)들과 같이 主(주)님 앞에서 異邦(이방) 나그네와 居留民(거류민)들이라 世上(세상)에 있는 날이 그림자 같아서 希望(희망)이 없나이다

 

16 우리 하나님 여호와여 우리가 主(주)의 거룩한 이름을 爲(위)하여 聖殿(성전)을 建築(건축)하려고 미리 貯蓄(저축)한 이 모든 物件(물건)이 다 主(주)의 손에서 왔사오니 다 主(주)의 것이니이다. 아-멘.

 

하나님 앞에

겸손히 머리 숙이고

그를 전적 인정하고 의지하는 사람과 기업과 국가는 하나님께서 함께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