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784. 고난과 시련을 합해서 좋게 하십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1. 10. 29. 00:00

 

 

고난과 시련을 합해서 좋게 하십니다.

 

* (로마서 8장 28절)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 어려운 일, 좋은 일, 전부 합하여 좋은 결과를 얻게 하십니다.

    고난과 어려움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고난과 어려움은 사람에 따라 강약의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나 당하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고난과 어려움을 부정적으로만 보고 한탄하거나 비관하지 말고 삶의 발전을 위해 나타나는 과정으로 알아야 합니다.

또 고난 후에 오는 긍정적인 일을 기대하고 지혜롭게 극복해야 합니다.

 

♥ 사람이 고난과 어려움을 당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죄를 범하면 필연적으로 당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죄를 회개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또 하나는 죄와 상관없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더 좋은 내일을 위하여 거치는 훈련입니다.

 

몇 가지 비유를 들어 봅니다.

 

물이 고여만 있으면 썩습니다. 그러므로 아까워도 흘러 보내야 좋은 물이 유지됩니다.

 

태풍과 강한 비가 삶에 불편과 피해를 줍니다. 그러나 자연환경을 정화하고 토지를 비옥하게 만드는 일을 한다고 합니다.

 

또 강한 군대를 양성하고, 좋은 운동선수를 다듬기 위해서는 강한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이는 힘든 일이지만,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하여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므로 즐겁게 훈련받습니다.

 

우리 삶에 굴곡이 없고 평안하기만 하면 고여 있는 물 같고 훈련하지 않는 군인과 운동선수 같아서 몸에 녹이 슬고 나태하고 타락하고 죄를 범할 가능성이 크므로, 고난과 어려움을 통하여 훈련을 받으므로 내 삶이 정화되고 새 출발하거나 다짐하거나 잘 못을 고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그러므로 긍정적으로 극복할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다윗 같은 훌륭한 왕도, 억울하게 무지한 고난을 겪었지만, “고난당하는 것이 내게 유익이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을 더 가까이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생각나서 순종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말이 쉽지 내 힘과 의지만으로 고난을 극복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전능하신 하나님을 전적으로 의지하고 성령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나를 너무나 잘 아시기 때문에 내가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훈련받게 하십니다. 나를 지켜보시는 하나님은 우리를 도우실 능력이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한 결과를 얻게 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라고 고백하며 겸손히 대처하는 삶이되기를 소원합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