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381. 예수님은 왜? 죽으셨고 부활하셨나.

행복을 나눕니다 2020. 4. 10. 00:00





  

예수님은  왜? 죽으셨고 부활하셨나.

 

* (19:17. 30) 그들이 예수를 맡으매 예수께서 자기의 십자가를 지시고 해골(히브리 말로 골고다)이라 하는 곳에 나가시니 그들이 거기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을 새 다른 두 사람도 그와 함께 좌우편에 못 박으니 예수는 가운데 있더라. 30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

 

      # ?

 

예수님께서 죽으신 이유?

모든 사람은 죄인이고 죄인에게는 죽음만이 있을 뿐인데, 죄인을 구원하기 위하여서는 죄 없는 사람이 이들의 죄를 전부 책임지고 대신하여 죽어주면 그를 믿는 자마다 구원을 받는 것이 하나님께서 세우신 공의인데, 사람 중에는 그럴 사람이 없어서 하나님께서 직접 예수라는 이름으로 죄 없는 사람의 몸으로 오셔서 죄인의 죄를 대신하여 죽어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죽어주신 것은 죄인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죄인을 대신하여 스스로 죽어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예수님의 이 놀라운 사실을 믿고 회개하면 하나님께서 죄를 용서하시고 의로운 자로 인정하시고 구원하십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이유?

예수님 자신은 죄가 없으시면서 죄인들 때문에 무시당하시고 비난받으시다가 끝내는 십자가 형틀을 지고 골고다 형장에서 죄인을 대신하여 죽어 주셨으므로 그가 무덤에 머물러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또 예수님은 죽음을 능히 이길 능력이 있는 분이시므로 스스로 사망을 정복하시고 부활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예수님 다시 오시는 날에 무덤에 들어간 자까지 전부 부활하여 그들의 지난 삶에 대하여 예수님으로부터 준엄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다 이루셨습니다.

예수님은 승리자 이십니다. 죄인인 우리를 위하여 죽어 주시는 고난의 길을 중단하거나 포기하지 않으시고 모진 고난 중에도 다 이루셨으며 사흘 만에 부활하시므로 사망을 이기는 증거도 보여 주셨습니다.

 

이는 순전히 하나님의 사랑이고 은혜이므로 감사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죄인인 나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어 주시고 나를 구원하신 것이나 부활하시므로 우리도 부활하게 된 것은 우리가 의롭거나 공로가 있거나 잘난 부분이 있어서가 아니라 전적 하나님의 사랑 때문이며 순전히 은혜로 허락하신 혜택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누구든지 겸손히 감사하면서 죄 용서받고 구원받은 자의 사명을 감당할 줄 알아야 합니다.

 

사람의 첫째 사명은 창조주 하나님께 영광 올리는 일이며, 또 예수님을 믿으므로 구원받는다는 좋은 소식을 믿고 전하는 일입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