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003. 하나님을 찬양하면 복 됩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18. 10. 26. 03:21








하나님을 찬양하면 복 됩니다.

 

* (15:2)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

 

  # 하나님은 나의 힘이시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430여 년 동안 애급에서 종살이하다가 꿈에 그리던 가나안 땅을 향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가는 길은 처음부터 순탄치 않았습니다. 애굽의 바로 왕이 그들을 보내지 않으려고 온갖 방해를 했습니다. ♥ 그래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나타나는 열 가지 재앙을 당한 후에 만신창이가 되고서야 이스라엘 백성을 겨우 보내 줍니다.

 

그러나 바로의 마음이 곧 변하여 이스라엘을 잡으려고 뒤따라 군대를 보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 앞에는 홍해가 놓여있어 도망할 수도 없었습니다. 모세는 당황했지만, 하나님께 부르짖어 기도했는데, 전능하신 하나님의 지시에 따라 모세는 가지고 있던 지팡이를 바다 위로 내밀었을 때, 검푸른 바닷물이 갈라져 바다 가운데가 마른땅이 되므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 한가운데로 무사히 건널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을 잡으려고 쫓아오던 바로의 군대는 바닷길에 들어갔다가, 하나님께서 물이 합쳐지게 하시므로 전부 죽게 되므로 이스라엘은 온전하였습니다.

 

이런 놀라운 일들은 전적 하나님의 능력으로 나타난 은혜로운 일입니다. 모세는 이 놀라운 은혜의 일을 체험하고 보니 너무 감사하고 감격하여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나의 힘이십니다.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십니다. 하나님은 나의 노래이십니다.” (15:1-18)

 

하나님은 우리의 힘입니다. 구원입니다.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겁게 노래 할 일이 많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하는 국가와 개인이 되기를 축복합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