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2998. 통일,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십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18. 10. 19. 01:00






통일,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십니다.

 

* (126:1) 여호와께서 시온의 포로를 돌리실 때에 우리가 꿈꾸는 것 같았도다

 

 # 통일,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십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 나라에 포로로 잡혀갔다가 70년이 되는 때 어느 날 갑자기 해방되어 꿈에도 그리던 조국으로 귀국하게 되는 꿈같은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의 힘으로는 도무지 이룰 수 없는 일이 현실로 나타나게 된 것은, 당시 강대국인 파사 나라 고레스 왕이 바벨론을 점령하므로, 고레스 왕의 명령에 의하여, 이스라엘 포로들을 해방시켜 고국으로 돌아가라고 했기 때문입니다.

꿈에도 생각지 못할 일이지만, 하나님 아버지의 계획하심이 때가 되어 이루어진 역사적인 사건입니다. 이는 이스라엘의 노력이 아니라 전적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근대사에도 이와 유사한 일이 대한민국에서 일어났습니다.

대한민국이 일본의 강점으로 압박을 받다가, 어느 날 갑자기 해방됩니다. 애국지사들이 독립을 위하여 노력과 수고는 했으나 힘의 한계에 부딪혀있을 때에, 하나님께서 미국을 통하여 기적을 베푸신 것입니다. 미국은 그때나 지금이나 하나님을 섬기는 나라요 강대국인 데, 일본을 굴복시키므로 우리나라가 해방된 것은 전적 하나님의 은혜이며 이스라엘의 해방과 비교되는 큰 사건입니다.

 

이제는 통일입니다.

대한민국도 분단된 지 70년을 넘기고 있습니다. 우리의 힘만으로는 어렵습니다. 주변 국가들도 겉으로는 통일을 지지한다고 하지만, 속으로는 반대입니다. 미국은 한국의 통일을 좀 더 진정성 있게 지지하는 것 같지만, 미국도 자국의 이익을 포기하면서까지 통일을 전적 지지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능력을 기대하며 의지해야 합니다.

♥ 해방의 기적을 허락하시고 정치와 경제부흥의 기적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을 허락하신 하나님께서 통일의 기적도 허락하실 줄 믿습니다. 하나님은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주관하시며 나라를 세우시기도 하고 무너지게도 하시는 전능하신 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통일이 이루어지도록 기도하며 준비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대화로 해결한다지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조정하시는 분도 하나님이시고, 무력으로는 많은 희생과 파괴가 따르므로 위험합니다.

 

하나님은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다스리시므로 대한민국을 위하여 세워둔 위대한 계획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때가 되면 하나님은 어떤 방법으로라도 통일을 이루실 것입니다.

 

대한민국이 일본의 강압에서 해방되고 처음 국회가 개원될 때, 이승만 장로의 제의로 이윤영 목사가 기도하고 회의를 진행한 특별한 대한민국이므로 하나님께서도 특별한 관심 가운데 존재시키고 통일을 이룰 줄 믿습니다. 우리의 고집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순종하며 기도합시다.-이박준 (사진-하늘나리-사진동호회원, 우종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