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2988. 재능대로 봉사하면 복됩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18. 10. 5. 01:00







재능대로 봉사하면 복됩니다.

 

* (벧전 4:10-11) 각각 은사(恩賜)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여러 가지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같이 서로 봉사하라 11 만일 누가 말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하는 것같이 하고 누가 봉사하려면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는 것같이 하라, 이는 범사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니 그에게 영광과 권능이 세세에 무궁하도록 있느니라. 아멘

 

  # 사람은 누구나 잘하는 특기가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잘하는 특기는 타고남이라고도 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은혜로 주신 특기를 잘 활용하면 그것이 매개되어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그러나 조심해야 합니다. 모든 재능은 자기가 개발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은혜로 그냥 주신 것이므로 자기 재능을 과신하고 독불장군처럼 혼자 힘으로 하려고 하면 실수하거나 잘 못 될 수 있으므로, 겸손하게 하나님의 성령께서 함께하시는 힘으로 일하기를 앙망해야 재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와 같은 재능을 가진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다르므로 다른 사람의 재능과 비교하여 어느 것이 더 좋다 하거나 나쁘다고 평가하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각 사람에게 좋은 재능을 주실 때, 그것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서로 협력하는 공동체로 일하여 좋은 결과 얻기를 바라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죄인 된 우리의 재능을 누구와 비교하여 차별하시지 않고 구원하셨으며,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십니다. 이는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할렐루야!,-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