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2993. 근신하고 깨어 대적해야 합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18. 10. 12. 01:00





 

 

근신하고 깨어 대적해야 합니다.

 

* (벧전 5:8-9)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9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 주님 함께 하시면 사단에게 이깁니다.

눈 없으면 코 베이는 세상이라는 우스갯말이 있듯이, 언제나 정신 차리고 자기 위치에서 깨어 있어야 합니다. 특히 영적으로 정신 차리지 않으면 사탄으로부터 괴롭힘도 당하고 조롱도 받고 넘어지기도 합니다.

 

♥ 사단의 목적은 사람을 실패하게 하고 하나님과 원수 되게 하는 것입니다.

위장이나 거짓말과 궤변이나 속임수가 능하여 유명인이나 이성으로 위장하여 사람을 유혹도 하고 권력자로 나타나 위협하거나 매력적인 화술로 사기를 치기도 합니다. 그래서 성경에서는 사단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는다고 했습니다.

 

그렇다고 겁낼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가 정신을 차리고 믿음으로 깨어 주님 안에만 있으면, 주님이 우리와 함께하시므로 안전하게 이깁니다. 그러므로 지금 내가 있는 자리를 살펴봐야 합니다. 주님이 기뻐하시는 자리인지 아니면 싫어하시는 자리인지, 주님을 떠난 자리면 신속히 주님 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주님은 어디든지 우리와 함께 계시지만, 죄 된 자리에는 함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범죄 하지 않으려고 대적하며 주님 바라보면, 주님이 안전하게 인도하십니다. 나 혼자는 감당 못하지만, 주님이 함께 하시므로 능히 승리한다는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