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온 좋은글

130 습관의 노예

행복을 나눕니다 2011. 10. 24. 06:16

 

 


습관의 노예
가정, 사회, 어디서라도 잘못을 고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습관은 우리의 삶을 파멸로 이끕니다.
그 중에서도
도적질하는 습관을 지닌 자를 향해 성경은 단지 도적질하지 않겠다는 결심에 그치지 말고, 제 손으로 열심히 일해서 얻은 수익을 가지고 가난한 자를 도울 때 비로써 도적질하던 고질적 습관으로부터 고침 받을 수 있다고 가르칩니다.

더러운 말이 습관이 된 사람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역시 더러운 말 대신 남을 격려하고 칭찬하면서 은혜를 끼치는 말의 습관을 길들이도록 해야겠지요. 이 모든 일들은 죄 된 생각을 따라 죄 된 행동을 하도록 부추기는 사단과의 영적 싸움입니다.

남편에 대해 항상 험담을 일삼으며 비판하는 습관을 지닌 아내가 있다면,
이 말씀을 따라 남편을 칭찬하고 격려해 보십시오.

반면에 평소 아내를 업신여기면서 함부로 대하는 남편이라면,
아내에게 친절히 대하고 귀중히 여기는 행동을 통해 잘못된 습관이 고침 받는 기쁨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잘못된 행동을 낳게 하는 부정적인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그것이 사단의 공격임을 깨닫고 즉시 말씀으로 대적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할 때 승리자에게 주어지는 기쁨이 바로 당신 것이 될 것입니다.

* (막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

* (히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구부러진 말을 네 입에서 버리며 비뚤어진 말을 네 입술에서 멀리하라(잠4:23-24] 사람은 누구든지 마음만 먹으면 못 고칠 버릇이 없습니다.
문제는 자기 마음이요, 하고자 하는 의지가 부족한 것입니다. 사람이 온전할 수는 없다 해도. 그렇게 되고 싶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도우십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