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받는 이야기

74 사람이 자초한 환란과 재난

행복을 나눕니다 2009. 9. 14. 06:11


사람이 자초한 환란과 재난
하나님이 창조한 아름다운 환경을 파괴하고 범죄한 결과
하나님께 겸손히 빌고 도움 청하며, 창조의 때를 회복하는 일 필요

 

여름 장마기간은 길어졌고, 찜통 더위는 해마다 더 심하며, 비가 왔다 하면 국지적 폭우로 변해 엄청난 피해가 속출하고, 바다에는 과거보다 자주 식인 상어가 나타나고, 유해성 해파리가 극성을 부려 어민들의 어획량이 반으로 줄었다 하며, 앞으로의 날씨는 더 변화무쌍할 것이고, 우리나라도 금세기 안으로 겨울이 없어질 것이고, 물 부족으로 사람이 살아가는데 어려움이 많을 수 있다고 경고하는 등.. 과거와 다른 난감한 일들을 이미 당하고있거나 당할 것으로 예상들을 하고 있습니다.
 
재해와 재난을 이미 당한 분들이나 이를 지켜보고 놀란 분들 중에는 [하늘에 구멍이 났나?....] 라고 말하기도 하고 [하나님도 무심하시다]라고 말하시며 [말세]라고도 하십니다.

 

현실이 너무 답답하여 하는 말들이겠지만, 그 말속에는 하나님을 원망하는 마음도 있고, 또 이런 일은 사람의 힘으로는 막을 수 없다는 자조적인 표현도 됩니다.

그런데 이런 이상기후변화는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지구 온난화가 원인이라고 하는데, 온난화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순전히 사람들이 산업현장이나 자동차 배기가스, 에어컨에서 뿜어내는 열기와, 함부로 버리는 쓰레기, 마구잡이로 하는 난개발로 자연 파괴 등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는 일이라 합니다.

 

즉 사람들이 당장 눈앞의 이익과 편의만 생각하여 저지른 일들이 어느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재앙이 되어 되돌아온 것입니다.

 

그래서 세계 지도자들은 온실가스를 줄이고 친환경 녹색사업 운동을 범세계적으로  전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런 결정은 창조 때의 아름다운 지구환경을 사람들이 잘못 관리하여 망가트렸다는 것을 인정하고 개선책을 내놓고 노력하려는 의지이므로 늦었으나 다행한 일입니다. 우리나라도 이 일에 발빠르게 움직이는 모양인데 온 세계가 찬사를 보낸다고 합니다.

 

기후만이 아닙니다,
오늘날 지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어려운 일들을 보십시오.
의학이 발전하여 큰 병을 잡으면 또 다른 신종 질병이 범람하고, 세계 도처에는 더 비참한 살상무기로 전쟁을 준비하기도 하며, 경제불황이나, 여러 가지 환란과 재난들이 일어날 뿐 아니라, 사람들의 건강도 심각한 문제를 안고 살아갑니다.


이는 세계적이든 개인적이든 사람이 잘못 행한 일의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므로 이것 역시 사람들이 자초한 고난이요 불행입니다.

 

또, 사람이 사람다운 아름다움을 간직하지 못하고 갈수록 잔인하고 포악하고 더 지능적인 범죄가 발생하는 일이나, 인간의 본 모습을 상실한 현실도 하나님이 만드신 본래의 형상을 범죄함으로 망가트렸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처음 천지를 창조하실 때는 사람들이 살기에 가장 적합한 환경과 건강과 행복이 있는 낙원으로 창조하셨고 하나님께서 좋아하셨다고 성경(창1:31)은 말합니다.

 

그런데 망가트린 지구환경은 그 원인을 살펴 개선해 나가면 희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의 노력으로는 도무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도 있습니다.

 

죄 문제입니다.

죄로 인하여 나타나는 수많은 문제점들은 사람의 노력으로는 결코 해결할 수 없습니다.

 

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오직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들의 죄를 대신지시고 죽으심으로 해결의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 예수님께 죄를 고백하고 그를 믿으면 죄를 용서받고 문제는 해결되도록 선한 길을 하나님께서 열어 놓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분 앞에 겸손히 엎드려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창조주 하나님이 어떤 분인지 아십니까?
그분은 선한 분이시고 우리의 잘못에 대하여 용서하시며 문제 해결의 길을 열어 놓으셨고 지혜를 주시는 전능하신 분입니다.

 

하나님을 바르게 아십시다.
하나님을 바르게 안다는 것은 마치 부부가 서로의 속마음까지 잘 알고 맞추며 살아가면 부부 생활이 평화롭고 아름답듯이 하나님의 가르침을 바르게 알고 모든 것을 그 말씀에 맞추어 살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잘 살아도 평균 100년을 못사는 인생살이.
땅에서는 사람답게 살며 행복하고, 세상 떠나서는 하나님 나라에서 영원한 복락을
누릴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이박준) 사진-돌양지꽃

 

*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우리를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 것임이라 ....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호6:1-3)

 

* 그러므로 예수님은 자기를 통하여
하나님께 나아가는 사람들을 온전히 구원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 살아서 그들을 위해 중재의 기도를 하고 계심이라.(히7:25)

 

* 네가 만일 하나님을 부지런히 구하며 전능하신 이에게 빌고
  또 청결하고 정직하면
  정녕 너를 돌아보시고 네 의로운 집으로 형통하게 하실 것이라(욥8:5-6)

 

* ..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진실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요일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