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4188. 시험은 힘들지만 좋은 기회입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3. 6. 2. 07:47

 

 

시험은 힘들지만 좋은 기회입니다.

 

* (창22:1) 이 일들이 있은 뒤에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믿음을 시험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아" 하고 부르시자 아브라함이 "예, 제가 여기에 있습니다" 하고 대답했습니다.(쉬운 번역 성경)

 

# 시험은 기회입니다.

   사람은 살면서 갖가지 시험을 거치게 됩니다. 학교 시험은 물론이고 자격시험 인정시험 승진시험 검정시험 면허시험 등 수많은 시험이 있습니다. 시험을 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없지만, 시험을 잘 통과하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평소에 시험 준비를 잘한 사람은 시험 결과에 따라 승진도 하고 상도 받고 즐겁습니다. 그러므로 시험을 좋은 기회로 알고 즐거운 마음으로 임해야 합니다.

 

그런데 시험의 종류를 크게 두 가지로 나눠 봅니다.

사람 앞에서 치르는 시험입니다. 종이에 답을 쓰고, 면접과 실기 시험입니다..

이 시험은 외우기만 잘 해도 어느 정도 통과 됩니다.

 

또 하나는

하나님 앞에서 삶에 따른 행위시험이 있습니다. 이 시험은 더 좋은 것 주시려고 우리를 테스트하는 때입니다.

행위시험은 외운다고 되는 것이아니라 그 사람의 삶의 품격과 자세입니다.

 

▶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시험하셨습니다.

종이에 답을 쓰는 시험이 아니라, 행위시험이었습니다.

아브라함에게 좋은 것 주시려고, 그를 테스트한 것입니다.

 

▶ 그가 치른 시험은 “믿음과 순종”입니다.

“하나님을 제일로 경외하고, 하나님 아버지 말씀에 전적 순종"하는지를 테스트하는 것이었습니다.

 

” 아브라함은 어렵고 어처구니없고 난감하고 힘든 시험에 당당히 합격하고 하나님을 감격케 하고, 엄청난 복을 보장받았습니다.(성경 창세기 22장 참조)

 

성도는 하나님으로부터 믿음을 테스트 받는 시험을 이따금 치르고 그 결과에 따라 삶이 달라집니다.

시험은 더 좋아지기 위한 과정이고 기회이며 예고 없이 닥치고, 어렵고 난감하고 힘든 과정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언제나 깨어 정신 차리고 살아야 하며, 힘들다고 시험을 포기하거나 하나님 떠나거나 편법이나 변명이나 불평하지 말고,

“또 좋은 기회를 주시는 구나,” 라고 생각하고 겸손히 기도하며 성령의 도움 받아 승리하려는 자세로 임해야 복됩니다.

 

▶ 시험의 종류는 사람의 형편과 믿음 따라 다양합니다.

부자가 겪는 시험, 가난한 사람이 겪는 시험이 다를 수 있고,

질병이나 환난이나, 실패나, 또는 승진이나 출세를 통해서도 시험을 치르기도 합니다. 요약하면, 삶의 순간순간이 시험(테스트) 과정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시험에 실패하여 기회를 놓친 분도 상당합니다.

그렇다고 낙심하거나 주저앉으면 안 됩니다. 그러면 끝장입니다.

 

다시 일어서야 합니다. 회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회개입니다. 그리고 불평 원망하지 말고, 정신 차리고 감사하며 울부짖으며 주께로 더 가까이 나가면 됩니다. 하나님은 주께로 돌아 오는 자를 버리지 않으시고 안으십니다.

 

시험은 마치 애기나 어린이가 아프면서 성장하는 원리와 비슷합니다.

 

그러므로 꼭 기억할 말씀이 있습니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린도전서 10장 13절)”

 

아무리 어려운 시험이라도 우리가 감당할 만큼의 시험만 주시고, 또 피할 길도 주신다고 하셨으므로. 지레 겁먹고 포기하지 말고, 힘껏 최선으로 자신감으로 기도하며 임해야 합니다.

 

시험을 잘 통과하므로 매일의 삶이 주안에서 복되면 좋겠습니다.-이박준

(lee7j7@naver.com) (lee7j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