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일 저런글

4150. 피겨 유망주 이야기

행복을 나눕니다 2023. 4. 10. 00:00

 

피겨 유망주 이야기

피겨 세계선수권 은메달 따고 귀국

차준환 올림픽 향해 노력이해인 이젠 나를 믿을 수 있어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 은메달을 나란히 목에 걸고 27일 입국한 차준환(오른쪽)과 이해인. /남강호 기자

 

ISU(국제빙상경기연맹)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에서 동반 은메달을 따내 한국 피겨 역사를 새로 쓴 차준환과 이해인이 27일 귀국했다.

 

이날 김포공항 입국장에는 수많은 취재진과 팬들이 몰려 선수들을 맞이했다. 차준환은 일본 사이타마에서 열린 대회 남자 싱글에서 한국 선수 최초로 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해인은 김연아 이후 10년 만에 세계선수권 여자 싱글에서 입상했다. 차준환과 이해인은 이번 대회에서 쇼트프로그램과 프리스케이팅, 총점 모두 자신의 최고점을 경신했다.

 

차준환은 취재진을 만나 “스스로 즐기는 경기를 해서 점수에 관계 없이 너무 좋았다”며 “4회전 점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가장 많은 시간을 들였는데 좋은 점수로 보답받아 기쁘다”고 했다. “궁극적으로 원하는 프로그램 구성을 하려면 4회전과 3회전 콤비네이션 점프, 새로운 4회전 점프는 필수적”이라며 “열심히 훈련하고 있으니 나의 속도에 맞춰 차근차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2026년 동계올림픽에 대해 “올림픽이라는 단어만으로도 두근두근하다”며 “꿈에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해인은 “나 자신에 대해 의심했던 적이 있었는데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잘할 수 있다는 걸 알았다”며 “시즌 초반에 잘 안 됐다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려온 보람이 있다”고 했다. “지난해 베이징올림픽에 못 나간 것은 못 나간 것이고, 이번 시즌에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많이 보여주자는 생각을 했다”며 “트리플 악셀에도 도전하겠다”고 했다. 롤모델 김연아에게 축하 메시지를 받았다는 그는 “너무 감사했다”며 환하게 웃었다.

 

조선일보 최수현 기자

입력 2023.03.28. 03:000

차준환 “올림픽 향해 노력” 이해인 “이젠 나를 믿을 수 있어” - 조선일보 (chosun.com)

https://www.chosun.com/sports/sports_general/2023/03/28/CU3M3AE5AVHNPLUHJZHGTMX4HM/

.........

 

 

* (23:10) 의 가는 길을 오직 그가 아시나니 그가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정금(순금) 같이 나오리라,

 

# 지금 당신은 좋은 순금이 되는 과정에 있습니다.

   순금(純金)이 되기까지는 금을 수없이 불에 넣어 달구고 망치로 때려 불순물 빼내는 연단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삶도

순금같이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많은 단련이 필요합니다.

운동선수들이 좋은 예가 됩니다. 힘든 훈련을 통하여 땀을 많이 흘린 선수가 좋은 성적을 내는 것과 비슷합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죄만 아니면 무슨 일이라도 자기에게 주어진 힘든 과정을 잘 극복하고 용기 있게 적응해야 합니다.

 

혹시

지금 많이 힘들거나 어려우면

나는 순금이 되는 과정이다. 라며 긍정적 마음으로 임해야 합니다.

 

그러나

재수 없다느니 억울하다느니 등의 부정적으로만 처신하면 더 어렵고 결과도 좋지 않습니다.

 

욥이라는 사람은 부자였고 다복한 가정을 이루고 살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엄청난 문제가 발생합니다.

 

특별한 이유도 없이 자녀들이 함께 죽었고, 재산은 탈취당 헸으며, 자기 몸에는 악창이 발병하여 온몸에 퍼져 괴로움을 겪고 있는데, 아내마저 욥을 비난하고 저주하며 죽어버리라고 구박합니다. 또 친구들이 위로한다고 찾아왔으나 위로는커녕, 네가 죄로 인하여 벌을 받아 고난을 겪는다며 욥을 몰아세우고 있었습니다.

 

그때 욥이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단련하신 후에 나를 정금(순금) 같이 나올 것이다.”

 

욥이 순금(정금) 같이 잘 될 것이라는 희망을 품는 이유가 있습니다.

자기는 지금까지 하나님의 은혜로 오늘까지 지내 왔다고 믿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음식 먹는 것보다 더 귀하게 여겼고,

또 하나님께서 자기를 향하여 세워 놓으신 좋은 계획이 있다고 믿었으며.

하나님의 계획은 언제나 좋은 것이라고 확신하는 삶이었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모든 사람은 단련을 받습니다.

단련은 힘들고 어렵지만, 결과가 좋을 줄 믿고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 개개인에 대하여 세워 두신 좋은 계획이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 순종과 인도하심을 따라 바른길을 끝까지 가야 합니다.

 

만약

힘들다고 포기하거나 편법으로 대처하면 그동안의 수고는 헛것이 됩니다.

 

기억합시다.

지금 하나님은 당신을 순금 같은 존재로 만드시려고 단련하십니다.

순금 같은 결과를 바란다면, 여러 가지 단련을 긍정적 마음과 자세로 극복해야 합니다.

 

그러나

혹시라도 죄로 인하여 당하는 어려움이라면,

즉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회개하고 단련 받아야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으로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이박준

(lee7j7@daum.net)      (lee7j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