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616. 보물을 하늘에 쌓아둡시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1. 3. 5. 00:00

 

보물을 하늘에 쌓아둡시다.

돈이나 시간 건강 권력 무엇이든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 (마 6:20)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 하느니라

 

 # 지금은 어디다 쌓아 두셨는지요?

    지상에서 제일 안전하다는 보물 창고는 일반적으로 한국은행 금고라고 합니다. 물론 더 안전한 곳도 있을 것입니다. 재벌은 따로 보관하는 곳이 있다고도 합니다.

 

그러나 땅에서 아무리 안전한 창고에 쌓는다고 해도 그것은 내가 살아있는 동안 보관하는 기능일 뿐입니다. 세상 떠날 때는 그냥 두고 가야 하므로 내 것이 되지 못합니다.

 

죽기 살기로 허리띠 졸라매고 모은 것인데, 전부 두고 떠난다면 많이 억울할 것입니다. 그런가 하면 자녀들은 남겨진 보물 서로 챙기려고 분쟁도 할 것이므로 불행한 유산이 됩니다.

 

♥ 그런데 죽어도 내 것이 되는 온전한 보물 창고가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직 네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그곳은 안전하다.”라고 하셨습니다. 하늘에 쌓아 두는 방법입니다. 참 멋진 곳입니다.

 

하늘나라에 쌓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돈뿐만 아니라 내가 가진 재능이나 지식 권력을 포함한 모든 삶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에 사용하면 그것이 곧 하늘나라에 보물을 쌓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은 내가 노력하고 수고하여 얻었다고 생각하는데, 근본적으로는 창조주 하나님으로부터 위임받아 관리하고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인 되시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행하므로 하나님께 인정받는 씀씀이가 되어야합니다.

 

사람의 인기와 재미에만 집착한다면, 은행에 보관하다 세상 떠날 때 버리고 가는 삶에 불과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하늘나라에 보물 쌓는 삶은 천국에서 보상받습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