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601. 하나님을 찾고 믿어야 복됩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1. 2. 11. 06:12

 

하나님을 찾고 믿어야 복됩니다.

 

* (출 10:2) 네게 내가 애굽에서 행한 일들 곧 내가 그들 가운데에서 행한 표징을 네 아들과 네 자손의 귀에 전하기 위함이라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줄을 알리라.

 

#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알고 바로 믿고 의지해야 됩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애급에서 400여 년 동안 종살이 하며 고통당할 때 하나님께서 은혜로 저들을 애급에서 탈출케 하려 하셨으나, 애급 왕의 잘 못된 고집으로 탈출이 지연 되었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애급 땅에 열 가지 재앙을 차례로 내리시므로 애급 왕과 백성들은 고통을 당합니다. 그러나 같은 땅에 살면서도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 사람은 고통을 당하지 않고 온전했습니다. 이 모든 기적의 과정을 이스라엘 백성은 모두 체험하여 알고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이스라엘 백성은 자자손손에게 전하여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전능하심을 알게 하고 하나님만 섬기라고 하셨습니다.

 

♥ 어려울 때는 하나님을 의지하고 찾다가, 편하고 좋으면 하나님을 잊고 자기 하고 싶은 대로 살려는 것이 대부분의 사람입니다. 그러면 잠시 편할지 모르나 오래지 않아 불행의 늪으로 빠지는 것입니다.

 

지금도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떠난 사람이 많은 시대입니다. 하나님은 복의 근원이시며 자비와 사랑이 풍성하신 거룩하신 분이라 잠시 동안 참으시며 돌아오기를 기다리십니다. 그러나 그것도 한계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죄의 종에서 구원하여 하나님의 자녀 삼으시려고 독생자 예수님을 십자가에 죽게 하신 아버지이십니다. 일제 강점기와 육이오 북한 남침 전쟁 때 풍전등화 같았든 대한민국을 지키시고 오늘의 부강한 나라가 되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이십니다.

 

하나님 은혜는 일일이 헤아리지 못할 만큼 많고 큽니다.

하나님께서 하신 일을 기억하고 믿고 감사하고 바르게 섬기는 개인과 나라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보호를 받지만,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따르며 죄와 짝하는 행위는 하나님께서 싫어하시므로 오래가지 못합니다.

 

지금

하나님을 찾고 믿고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바로 섬기는 사람이 복됩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