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일 저런글

3503. 호수에 물이 사라졌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0. 9. 30. 00:00

 

호수에 물이 사라졌다.

그림 같은 호수가 말랐다, 수심 114m 바닥서 열린 축구 경기

 

크로아티아 남부 이모트스키 부근 블루 레이크가 최근 가뭄으로 바닥을 드러내자 지역 사람들이 축구장으로 만들었다../크로아티아위크

 

크로아티아 수도 자그레브에서 남쪽으로 280㎞쯤 떨어진 이모트스키(Imotski)에는 ‘블루 레이크’라는 호수가 있다. 싱크홀로 형성된 카르스트 지형의 호수로 크로아티아의 유명 관광지다.

 

블루 레이크는 거대한 지하동굴이 붕괴돼 생긴 것으로 추정되는 싱크홀에 있다. 상부 테두리에서의 깊이는 220m정도인데, 수심은 계절에 따라 바뀐다. 주변 산에서 눈이 녹아 내려오는 봄에는 90m정도라고 한다. 1914년에는 최대 수심이 114m에 달했다고 한다.

 

이 그림 같은 풍광을 자랑하는 호수가 축구장으로 변신한다. 20일(현지 시각) 현지매체인 크로아티아위크에 따르면 블루 레이크에서는 이날 오후 특별한 축구 경기가 열렸다.

 

크로아티아 남부 이모트스키 부근 블루 레이크가 최근 가뭄으로 바닥을 드러내자 지역 사람들이 축구장으로 만들고 축구를 하고있다./크로아티아위크

 

물 위에서 축구를 하는 것이 아니다. 경기장은 수면이 아닌 호수 바닥이다. 호수가 축구장으로 변한 데는 건조한 날씨가 영향을 미쳤다. 특히 지난 겨울 눈이 거의 오지 않은 것이 결정적이었다. 호수의 또 다른 수원(水原)은 북쪽에 인접한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와 연결된 지하관이지만, 이 역시 건조한 날씨에 메말랐다. 때문에 호수는 지난달 말부터 수량이 줄어들었고, 이달 초 완전히 물이 없는 상태가 됐다.

   

물이 없는 호수에서는 축구경기가 열리는 전통이 있다. 호수 바닥이 비교적 평평해서다. 메말라 갈라진 호수 바닥에서는 공이 통통 튀고, 페널티 박스도 일반적 경기장과 달리 세모 모양이다.

   

크로아티아위크에 따르면 호수 바닥에서 처음으로 축구 경기가 열린 것은 지난 1943년이다. 이후 77년간 축구 경기가 열린 것은 몇 차례에 불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호수 바닥이 메마르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다.

 

조선일보 오경묵 기자 입력 2020.09.21 15:01

https://www.chosun.com/international/topic/2020/09/21/O2QUV4RNJFACVMZEUFTDGLYNIA/

...........

 

 

* (렘 18:11) 그러므로 이제 너는 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 거민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보라 내가 너희에게 재앙을 내리며 계책을 베풀어 너희를 치려하노니 너희는 각기 악한 길에서 돌이키며 너희 길과 행위를 선하게 하라 하셨다 하라

 

 #  악에서  돌이켜야 잘 됩니다.

     잘 살기를 원하는 것은 사람의 본능입니다. 그래서 머리를 싸매고 나름대로 계획을 짜고 노력도 합니다. 그러면 어느 정도의 결과는 얻을 수 있습니다.

 

♥ 그런데 누구든지 잘되고 싶으면 먼저 악에서 떠나야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각기 악한 길에서 떠나라”

 

악한 길이라 함은,

세상의 윤리 도덕에서 벗어난 나쁜 짓이 악한 일입니다.

또 정도를 가지 않고 자기 좋은 대로 갖가지 수단 방법을 사용하는 것 중에도 악이 포함되기 마련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고 하나님을 믿지 않으며 하나님을 불신하고 하나님을 떠나는 행위도 악한 일입니다. 또 하나님 이외 우상을 섬기는 일과 하나님의 창조 질서에 어긋나는 동성애 같은 행위와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을 금하는 일 등도 하나님 앞에서 악한 일입니다.

 

이 모든 것을 합하여 요약하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배워 알면서도 그 말씀과 가르침을 무시하고 불순종하는 일이 악한 일입니다.

 

악에서 돌이키지 않으면 영생을 얻지 못하고 하나님의 진노의 재앙이 따릅니다.

 

악에서 돌이키는 방법은 쉽고 간단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회개하며 하나님께로 나아가면 됩니다.

 

하나님은 절대로 죄와 의논하거나 타협 하지 않으시므로 반드시 죄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하나님과 대화해야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악에서 돌이키라고 말씀하십니다.-이박준  lee7j7@naver.com lee7j7@daum.net

 

하나님은 절대로 죄와 의논하거나 타협 하지 않으시므로 반드시 죄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하나님과 대화해야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악에서 돌이키라고 말씀하십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