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496. 삶의 목표가 다릅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0. 9. 18. 00:00

 

 

삶의 목표가 다릅니다.

 

* (고전 10: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  당신도 마지막 날에는 빈손이 됩니다. 그러나 좋은 길이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삶의 목표가 있습니다. 건강하고, 돈 잘 벌고, 출세하고, 성공하고, 명성과 인기도 좀 얻고, 가족과 즐겁게 오래 사는 것이 공통입니다.

 

좋은 목표는 이루는 과정도 방법도 옳아야 복되고, 또 그것이 이뤄졌을 때 누리는 삶도 아름다워야 합니다.

 

그런데 모든 삶의 결과는 크게 둘로 나눠집니다.

 

하나는

자기 고집으로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일을 추진했거나, 또 그것이 이뤄짐으로 자기 욕심이나 욕구 충족에 만족하고, 그것으로 이웃에게 몹쓸 짓이나 하고 자기 과시만 한다면 모래 위에 집을 지은 사람 처럼 오래지 않아 무너지고 부끄러움과 고통이 따르는 결과입니다.

 

또 하나는

나를 이 땅에 보내시고 내 생명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방법으로 일을 추진하고. 또 목표가 이뤄졌을 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낸다면, 그것은 반석 위에 집을 지은 것 같아 안전하고 큰 상급이 기다리는 즐거운 결과입니다.

 

당신의 삶의 과정과 실적은 어떠합니까?

화려한 경력, 풍부한 재력, 적당한 권력도 있고, 언론에 이름이나 사진이 자주 나오고.

각종 화제나 미담에 당신의 이름이 등장합니까? 아니면 먹고 마시고 놀고 쾌락을 추구하는 삶만 있었습니까? 당신이 이뤄 놓은 것이 많다고 해봅니다.

 

그런 것들이 당신의 현재와 마지막 날에 무슨 유익이 될 것 같습니까?

 

* 부끄러움이 있어 감추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실패요, 마지막 날에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모든 것은 헛되며, 남은 것은 초라하고 병약하고 빈손으로 소망 없이 세상을 떠나야하는 불쌍한 사람입니다.

 

* 그렇지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방법으로 일을 추진했다면 실수를 했어도 회개하면 되고.

또 현재나 마지막 날 큰 칭찬과 상급으로 보상받는 복된 사람입니다.

 

지금 당신의 삶에 길을 확정해야합니다.

내 수단 방법으로 나를 나타내는 삶이냐? 창조주이신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삶이냐?

 

* 당신의 수단 방법에 의한 삶이었다면, 전부 당신이 책임져야합니다.

* 그러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이었다면,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전부 책임질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그의 가르침을 따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는 삶이 되어, 현재는 물론이고 마지막 날에. 거룩하신 하나님으로부터 칭찬과 상 받는 삶이되시기를 축복합니다.-이박준  (lee7j7@daum.net)

 

* 하나님은 말씀 하십니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고린도전서 10장 31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