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406. 지금 당신도 기도해야합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0. 5. 15. 00:00




  

지금 당신도 기도해야합니다.

지금은 환난의 때이므로 지위고하 남녀불문 누구든지 기도할 때입니다.

 

* (왕상8:54-56) 솔로몬이 무릎을 꿇고 손을 펴서 하늘을 향하여 이 기도와 간구로 여호와께 아뢰기를 마치고 여호와의 단 앞에서 일어나 55 서서 큰 소리로 이스라엘의 온 회중을 위하여 축복하며 가로되 56 여호와를 찬송 할 찌로다 저가 무릇 허하신 대로 그 백성 이스라엘에게 태평을 주셨으니 그 종 모세를 빙자하여 무릇 허하신 그 선한 말씀이 하나도 이루지 않음이 없도다.

 

 

 # 왕이라도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사람이 누구 앞에 무릎을 꿇는다는 것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지만,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것은 예()를 갖추는 모습이기도 하지만, 항복하고 애원하는 겸손의 자세이기도 합니다. 적군에게 항복하는 것은 망한 것이지만, 천지를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며 인간의 생사 화복을 주관 하시는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사람은 인생 승리자가 되는 좋은 행동입니다.

 

인류 역사에 가장 화려한 부귀영화를 누렸다는 솔로몬 왕은 그 당시 여러 나라 중에 가장 강하고 높은 왕이었지만, 하나님 앞에서 겸손히 엎드려 기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기도 모습을 귀하게 여기시고 나라의 태평성대를 보장해 주셨습니다.

 

지금도 국가의 모든 문제를 안고 전능하신 하나님께 기도하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사람이 아무리 배웠고 높은 권세를 가졌다 해도 한계가 있음으로 전능하시고 거룩하시며 모든 것을 알고 계시며 해결할 능력이 있으신 하나님께 겸손히 아뢰며 해결책을 부탁하는 아름다운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누구를 막론하고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기도하면 하나님의 은혜로 인생 승자가 됩니다. 혹자는 말하기를 기도하는 사람도 어려움이 있고 행동이 아름답지 못한 면이 있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진실한 마음으로 바른 기도하는 사람은 어려움을 당할 때 잘 극복하는 지혜와 능력을 받고 신앙이 한 단계 올라갑니다. 또 행동이 별로인 사람 역시 약한 인간이라 실수할 때도 있지만, 점점 좋아져 갈 것이므로 소망이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진실하게 간절히 겸손한 자세로 기도하는 사람이나 그의 후손은 절대로 망하지 않으며 하나님께서도 그를 버리지 않으시고 붙들고 함께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럴 뿐만 아니라 때가 되면 그를 통하여 필요한 일을 하시며 천국까지 인도하십니다.

 

당신은 누구 앞에 무엇 때문에 무릎 꿇고 하소연 하거나 숨을 죽이며 조아립니까?

사람에게 비굴하게 손 비비지 마시고 우리의 기도를 듣고 문제를 해결하시며 복을 주시고 천국까지 인도하실 하나님께 엎드리십시오, 당신을 천국까지 인도 하실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뿐이십니다.

 

왕이라도 전능자에게 기도해야 하고. 문제가 없어도 감사하며 기도해야 하는데, 하물며 심각한 문제가 있으면서 기도하지 않는 것은 모든 것을 포기하는 어리석은 행위입니다.

 

하나님은 성경을 통하여 지금 말씀하십니다.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시편 5015)”지금은 환난의 때입니다. 쾌락이나 세속에 빠져 정신없이 행동할 때가 아닙니다.

지금은 환난의 때입니다. 당신도 지금 기도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당신의 애절하게 기도하기를 기다리십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애국자입니다.-이박준 (lee7j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