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229. 초심이 변질되면 실패입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19. 9. 6. 00:00

..




초심이 변질되면 실패입니다.

 

* (31:20) 내가 그들의 조상들에게 맹세한바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여 들인 후에, 그들이 먹어 배부르고 살찌면 돌이켜 다른 신들을 섬기며 나를 멸시하여 내 언약을 어기리니, 21 그들이 재앙과 환난을 당할 때에 그들의 자손이 부르기를 잊지 아니한 이 노래가 그들 앞에 증인처럼 되리라, 나는 내가 맹세한 땅으로 그들을 인도하여 들이기 전 오늘날에 나는 그들의 상상하는 바를 아노라


 # 성공했습니까? 고전하십니까? 변질하였으면 망하는 길로 가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잘 되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잘 되면 대부분 초심을 잊고 변질합니다. 잘되면 잘 된 것으로 범죄 합니다. 흔히 말하는 갑질을 하거나, 또 사치하고 낭비하고 방탕하기도 하며, 자기가 잘나고 잘해서 성공한 줄 알고 교만을 떨다가 망합니다.

 

하나님께서도 우리가 잘되기를 바라시지만, 우리가 잘 되면 대부분 잘 못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아시고 미리 경고하십니다. 즉 이스라엘 백성의 희망은 가나안 땅에 들어가는 것인데, 하나님께서 그들을 가나안 땅에 입성은 시키시겠지만, 그곳에서 그들이 평안히 잘 지내게 되면 백성들이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그 땅의 우상과 저질스러운 풍속에 물들게 될 것이고, 그러다 백성들은 방종하고 안일하고 범죄 하며 타락의 나락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성공했거나 어렵거나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어렵고 힘들면 대부분 기도합니다. 잘하는 일입니다. 그러나 좋을 때는 더 많이 기도하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지혜로운 삶을 살아야 현재를 더 발전시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해결하지 못하는 죄 된 영혼들의 구원을 위하여 독생자를 보내셨고 마침내 우리로 행복케 하려고 희생하셨습니다. 이런 은혜는 순전히 공짜로 주신 것이므로 헛되지 않게 깨여 정신 차려 기도하며 계속 복 되시기 바랍니다.

혹시 지금 어려운 상황이라도 지금의 자리를 점검하고 수정하고 보완하면서 기도로 승리하시기 축복합니다.-이박준 (lee7j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