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온 좋은글

79 이상한 [부부] 싸움

행복을 나눕니다 2010. 9. 13. 07:06

 

 

 

                    이상한 [부부] 싸움 
부부 싸움의 상대는 배우자가 아니라, 배우자의 뒤에서 조종하는 마귀와의 싸움 
                           그러므로 마귀를 이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영적 싸움에 부름 받은 그리스도의 군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적 싸움에 별 관심을 두지 않지요.

그런데 이 싸움의 대상은 악한 마귀입니다.
따라서 부부가 지금 갈등하고 있다면 상대 배우자가 싸움의 대상이 아니라 그 부부를 뒤에서 조정하는 마귀가 바로 그 대상인 것이지요.

마귀는 우리의 육체보다는 우리의 생각을 공격하고 충동질해서 죄 된 행동으로 옮기게 하는 간접 공격법을 사용합니다.

어느 날 죽도록 싸우기만 하는 어느 부부를 만난 적이 있습니다.
그들 부부의 마음은 배우자에 대한 불신과 억울함과 미운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 상태에서는 정말 백약이 무효이지요. 그 잘못된 생각들이 먼저 바뀌어야 했습니다.

그 모든 부정적인 생각들은 마귀의 유혹을 따라 살아온 삶의 결과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어느 날 아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남편이 비록 불신자이지만 그는 자신의 머리이며, 주님께서 죽기까지 사랑하셨던 사랑의 대상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말씀이 바로 성령의 검이었지요, 아내는 그 검을 가지고 마귀에게 대적하였습니다.(약 4:7) 정말 위대한 깨달음과 결단이었습니다.

그 싸움의 결과 마귀는 패하고 자매는 성령의 열매로 그 성품이 변화됨을 경험하게 됩니다.

당신도 이 같은 사단과의 싸움 속에서 고통받고 있다면 즉시 말씀으로 대적하십시오. 마귀는 피하고 당신은 승리자가 될 것입니다. 이것이 주님의 변함 없으신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 (약4:7)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8)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하게 하라

* (엡5:23)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됨과 같음이니 그가 친히 몸의 구주시니라

* (엡4:26)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27)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

* (마4: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부부 싸움을 좋아할 사람이 누구겠습니까? 사랑해서 결혼했는데 사랑으로 상대를 본다면 싸울 이유가 없습니다. 그런데 마귀는 부부싸움을 즐기고 있습니다. 가정이 부서지고 난리 법석 떠는 일을 말입니다.
물론 생활하다 보면 부부가 충돌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해도 마귀가 좋아하리 만큼 심하게 하지 마시고, 흔히 말하는 [사랑싸움] 정도에서 끝내야 합니다. 싸움에도 절제와 규칙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부부가 서로를 위하여 기도해 주십시오. 마귀를 이기려면 성령님이 도우셔야 합니다. 예수님은 마귀를 이기셨고, 우리로 이기게 하십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승리하십시오.
(본 블로그 메뉴 [이런일 저런글] 제목 3 참조) - 이박준

 

 

'보내온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81 문제에는 변화가 필요하다  (0) 2010.09.27
80 그리스도인의 변화  (0) 2010.09.20
78 자신을 사랑하라   (0) 2010.09.06
77 부부의 차이점   (0) 2010.08.30
76 결혼생활은 변화다  (0) 2010.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