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일 저런글

177 고교생들이 세계 최고 용접사

행복을 나눕니다 2010. 9. 9. 07:03

 

 

 

 

 고교생들이 세계 최고 용접사
전남 시골 고교 학생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 용접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화제의 학생들은 진도실고 조선설비과 3학년 김관용, 김민우, 김상훈, 문철민, 박종영, 정전일, 조현석군 등 7명. 이들은 최근 용접사 부문에서 세계 최고로 인정받는 미국 선급협회 용접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 자격증은 고교생이 얻기 어려운 조선업 관련 자격증으로 인식돼 있으며 올해 전국에서 거제공고와 진도실고만이 취득자를 배출했다.

학생들은 매일 방과 후 밤 10시까지 기술을 연마했으며 방학중에도 등교하는 것은 물론, 2주간 현대삼호중공업 인재개발원에 입소해 실력을 키웠다.

전교생 271명인 시골 고교에서 국제 기술 용접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데는 자치단체의 지원도 한몫했다.

진도군은 2008년부터 진도실고에 장학금, 실습 기자재비 등 3억 1천 500만 원을 지원했으며 현대삼호중공업 기능장회, 인재개발원과 산학협동 교육 프로그램도 추진했다.

진도군 관계자는 30일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의 명예를 걸고 공부한 학생들이 대견하다”며 “진도실고가 조선산업 인력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입력 : 2010.08.30 10:59

* (시119:9) 청년이 무엇으로 그 행실을 깨끗케 하리이까 주의 말씀을 따라 삼갈 것이니이다

* (막16:6) 청년이 이르되 놀라지 말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나사렛 예수를 찾는구나 그가 살아나셨고 여기 계시지 아니하니라 보라 그를 두었던 곳이니라

* (요일2:13) 아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가 태초부터 계신 이를 앎이요 청년들아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가 악한 자를 이기었음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