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일 저런글

4177. 사랑 받은 것, 갚는 마음으로

행복을 나눕니다 2023. 5. 17. 00:00

사랑 받은 것, 갚는 마음으로

저희 같은 한부모가정에 써주세요사랑받은 것, 갚는 마음으로

저희 같은 한부모가정에 써주세요익명 남매의 선행

 

손 편지와 돼지저금통 기부

기부금, 지역 내 결식 아동 위해 쓰일 예정

 

1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행정복지센터에 남매로 추정되는 익명의 기부자들이 손편지와 묵직한 돼지저금통을 기부했다. 신방동 행정복지센터 제공. 뉴시스

 

지난 1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행정복지센터에 남매로 추정되는 익명의 기부자들이 손 편지와 묵직한 돼지저금통을 기부했다.

 

저금통과 전달된 손 편지에는 “저희 가정도 남동생과 저, 둘이 성인이 되기 전까지 한부모가정으로 다양한 지원을 받았다”며 “얼마 안 되지만 조금씩 모아 채워왔으니 저희와 같은 불우가정에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편지와 돼지저금통을 전달받은 신방동행정복지센터 측은 “남매가 기부로 그동안 받은 사랑을 조금이라도 사회에 환원하고 싶다는 뜻을 밝힌 것 같다”고 전했다.

 

이들이 기부한 금액은 총 16만 9000원이다. 기부금은 복지재단을 통해 지역 내 결식아동들을 위해 의미 있게 쓰일 예정이다.

 

석재옥 동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감사함을 잊지 않고 받은 것을 사회에 환원한 훌륭한 남매의 이번 선행은 한부모가정의 자녀들이 건강하게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커다란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신방동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꼼꼼히 챙기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노혜진 인턴기자 입력 : 2023-05-13 18:02

저희 같은 한부모가정에 써주세요익명 남매의 선행-국민일보 (kmib.co.kr)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8257458&code=61121111&sid1=soc.

........

 

* (에스더 2:17-18) 왕이 모든 여자보다 에스더를 더욱 사랑하므로 저가 모든 처녀보다 왕의 앞에 더욱 은총을 얻은지라, 왕이 그 머리에 면류관을 씌우고 와스디를 대신하여 왕후를 삼은 후에 18 왕이 크게 잔치를 베푸니 이는 에스더를 위한 잔치라 모든 방백과 신복을 향응하고 또 각 도의 세금을 면제하고 왕의 풍부함을 따라 크게 상 주니라.

 

# 고아가 왕비가 됐습니다.-

   왕비보다 환경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출생 환경이 다릅니다. 금수저도 있고 흙수저도 있지만, 그렇다고 좋은 환경이면 만사가 잘 되고, 반대이면 완전 실패자인 것처럼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현실은

어렵거나 보통의 환경에서 출생한 사람이 더 많고, 그런 사람이 아름다운 삶을 꾸리는 모습은 더 아름답습니다.

 

▶ 에스더라는 처녀는 고아였습니다.

사촌 오빠 집에서 더부살이로 양육됩니다. 그런데 그가 왕비가 됩니다.

인간적 배경도 없고 환경은 아주 열악하지만, 그는 극적으로 왕비가 됐습니다.

 

이런 기적은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하나님의 작품을 이루어 가는 삶을 살기 마련입니다.

 

왕비가 되는 것만이 성공한 삶이 아닙니다.

어떤 삶이든지, 하나님의 뜻을 이루며, 사람이 할 일 하고 살기를 소원하며 실천한다면 성공한 삶입니다.

 

에스더는 왕비가 되고 싶은 생각을 가져본 일이 없습니다.

그 나라 왕비가 폐위되어 왕비를 간택하기 위하여 전국의 처녀를 왕궁으로 강제로 데려갈 때 에스드도 강제로 끌려갔을 뿐입니다.

강제로 끌려갈 때는 불안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강제로 끌려간 그것도 하나님의 뜻입니다. 만약 강제가 아니면 감히 고아 에스드가 왕궁에도 가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또, 왕이 에스드를 아름답게 본 것이나, 에스드에게 마음이 꽂힌 것도 하나님께서 하신 일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에스드를 통하여 하신 일이 큽니다.

에스더는 왕비가 된 후, 자기 민족이 전부 죽을 지경에 이르는 위급한 일을 당합니다. 하만이라는 그 나라 실세 2인 자의 농간 때문입니다.

 

에스드 왕비는, 자기 동족과 함께 죽을 각오로 금식하며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생명 걸고 왕께 간청하여 민족을 살리는 절차를 밟아 동족을 살리고 더 잘 되게 합니다.

 

이 일은 전적 하나님께서 하신 일입니다.

에스드는 자기 생각과 다른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찾았고 부탁했고 순종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복된 사람으로 살아가는 것도, 그가 더 잘났거나 자격이나 조건이 갖춰졌기에 예수님을 믿는 것은 아닙니다.

순전히 하나님의 작픔(뜻)이요 사랑이요, 은혜요, 예수님의 희생 덕택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자기에게 주어진 환경과 현실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감사하며 순종하며 최선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혹시

지금 당장 형편이 여의치 못하고, 환경이 죽을 맛이라 해도,

하나님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실 때 계획이 있으므로,

환경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뜻을 기다리며, 믿음으로 견디고 감사와 순종으로 최선의 삶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를 소원합니다.-이박준

(lee7j7@daum.net) (lee7j7@nq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