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799. 지금이 어느 때인지 알아야 합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1. 11. 19. 00:00

 

지금이 어느 때인지 알아야 합니다.

 

* (마가복음 115) 가라사대 때가 찼고 하나님 나라가 가까 왔으니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라 하시더라

 

# 지금이 어느 때인 줄 알아야 합니다.

  대한민국은 남북의 동족끼리 대치하는 준전시(戰時) 상태인 불행한 나라입니다. 그러므로 젊은이들에게는 국방의 의무가 주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국민 모두는 전시에 준하여 긴장하며 살아야 합니다.

 

또 생활 여건상으로는 80년대 이전에 비하면 엄청나게 잘 사는 부자나라입니다.

먹거리가 넘쳐나고, 자유로우며 오락 거리가 풍부하고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타락하거나 죄 된 모습을 많이 봅니다.

 

♥ 그러나 어둡고 답답한 모습도 많습니다.

청년실업이 심화되고 빈부 격차가 점점 더 벌어지고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여전히 가난하고 어려운 사람은 곤궁의 수렁에서 헤어나기가 쉽지 않은 시대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전체적으로는 경제 규모가 세계 10위권에 속하는 발전된 나라인데,

발전된 이면에는 보이지 않는 아픔과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세계 역사에서 사라진 나라들이 많습니다.

그들도 한 때는 풍족한 생활을 했고, 문화는 나름대로 찬란했으며, 아울러 쾌락과 향락과 성적 문란과 우상숭배가 극에 달한 흔적을 엿보게 됩니다.

저들의 부패하고 타락한 삶이 그들을 지구에서 사라지게한 원인이었음을 짐작합니다.

 

지금 이 시대의 죄와 타락상이 멸망한 저들과 다르지 않거나 어쩌면 더 심할 수 있음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이렇게 경고합니다.

[죄악이 가득 찼고 하나님의 심판 때가 가까웠으니 누구든지 회개하고 복음을 믿어라]

 

♥ 지금이 어느 때인지 짐작이 되는지요?

역사에서 없어진 나라들의 마지막과 같은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심각한 시대입니다. 어쩌면 지금이 더 심각해지고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회개할 때입니다.

 

국가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높은 사람으로부터 평민에 이르기 까지,

가진 자로부터 가난한 자에 이르기 까지,

 

하나님을 떠나 자기 좋은 대로 살아가는 삶을 멈추고. 울며 회개하며 하나님 앞으로 나와야 할 때입니다.

 

국가적으로나 개인적으로나

높은 사람으로부터 평민에 이르기까지,

가진 자로부터 가난한 자에 이르기까지,

정신 차리고 회개하므로 죄에서 구원받는 기적이 일어나기를 소망합니다.

이때를 놓치면 불행해집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복 있는 자 되기를 축복합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