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일 저런글

3528. LA 다저스 승리 자축은 광란

행복을 나눕니다 2020. 11. 2. 00:00

 

LA 다저스 승리 자축은 광란

 

두 번 우승했다간 LA 큰일나겠네… 폭도가 된 다저스 팬들

창문 깨고 경찰 때리고… 다저스 우승에 무법지대 된 LA

약탈·폭행 등 혐의로 8명 체포, 과열된 파티에 코로나 확산 우려

 

LA 다저스가 1988년 이후 32년 만에 MLB(미 프로야구)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한 지난 28일 밤, 구단 연고지인 LA의 시민도 거리로 나와 밤새 폭죽을 터뜨리며 즐거워했다.

 

하지만 일부 시민은 흥분한 나머지 약탈을 하거나, 경찰을 폭행한 혐의로 체포되는 등 ‘무법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현지 보건 당국은 NBA(미 프로농구)의 LA 레이커스에 이어 다저스가 동반 우승한 것을 축하하는 시민들이 파티를 이어갈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 퍼질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다저스가 28일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하자 LA 시민들이 거리로 몰려 나와 폭죽을 던지는 모습. ‘광란’에 가까운 소동을 일으킨 몇몇은 경찰에 체포되기도 했다. /EPA 연합뉴스

다저스가 28일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하자 LA 시민들이 거리로 몰려 나와 폭죽을 던지는 모습. ‘광란’에 가까운 소동을 일으킨 몇몇은 경찰에 체포되기도 했다. /EPA 연합뉴스

 

LA 타임스는 다저스의 우승을 축하하며 길거리에서 난동을 부린 혐의 등으로 8명이 경찰에 체포됐다고 29일 전했다. 일부 시민은 자정을 넘겨 밤늦게까지 기분을 냈다.

 

차에 시끄러운 스피커를 설치하거나, 경적을 울리며 ‘다저스 챔피언’을 외쳤다. 분위기가 과열되면서 상점 유리창이 깨지거나, 쓰레기통에 불이 붙는 일도 있었다. LA 경찰은 고무탄 등을 이용해 과격한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제지했고, 이 과정에서 경찰관 3명이 다쳤다. LA 타임스는 경찰 폭행 혐의로 1명, 약탈 혐의로 4명, 난폭 운전 혐의로 3명이 체포됐다고 전했다.

 

한편 MLB 사무국은 28일 월드시리즈 6차전 도중 코로나 확진 판정이 나와 교체됐다가 우승 세리머니에 나선 다저스 내야수 저스틴 터너(36)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다. 터너는 격리 장소에 머물러야 하는 규정을 무시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트로피를 들거나, 팀 동료를 끌어안는 등 바이러스 방역 수칙을 무시했다. MLB 사무국은 “우승 행사에 참석하고 싶은 심정은 이해하지만, 터너의 잘못 때문에 그와 접촉했던 모든 사람이 위험에 빠졌다”고 밝혔다.

 

조선일보 송원형 기자 입력 2020.10.30 04:05

https://www.chosun.com/sports/world-baseball/2020/10/30/JTCJ7V7HQVEK7B73MDCKHSS2R4/

.........

* (창 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조 질서를 거슬리면 멸망입니다.

우주(宇宙)를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며 사람을 창조하신 하나님은 모든 것이 질서를 따라 잘 운영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창조 질서에서 이탈하면 화가 임합니다. 모든 것은 질서로 통합니다. 사회나 국가나 어느 조직이든지 질서가 없으면 혼란만 있고 발전이 없습니다.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구분하여 각자의 역할을 주셔서 기능을 발휘하게 하셨는데, 이 질서를 망각하고 동성끼리 접촉하므로 에이즈라는 중한 질병이 인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창조 질서를 벗어난 동성애는 자녀 생산이 중단되므로 인류 멸종의 시작이 됩니다.

 

지금 세계를 마비시키고 있는 코로나 19라는 무서운 전염병도 인간이 동물의 영역을 침범하고 그것들 먹음으로 발생한 병이라는데 이도 창조 질서를 범한 까닭입니다.

 

환경을 더럽히고 쓰레기 더미를 만드는 것이나 지구 온난화나, 이런저런 인간의 편의를 위하여 만들어 사용하는 것으로 지구는 병들고 창조 질서가 무너지는 것입니다. 이는 전부 재앙으로 되돌아옵니다.

 

♥ 역사에서 사라진 민족이나 국가를 보면 창조주 하나님을 대항하여 우상숭배를 하거나 창조질서를 무시하고 음행과 음란 등의 범죄를 하므로 하나님의 진노를 받아 전염병이나 전쟁이나 지진 등으로 멸족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나님의 법은 언제나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이루려는 사람에게는 복을 주시지만, 그것을 역행하는 개인이나 민족은 제거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시고 질서를 따라 우주와 사람을 다스리시므로 우리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 범사에 거룩함과 질서를 존중하는 삶이 되어야 복된 생활이 됩니다.-이박준.  lee7j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