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3527. 시련과 고난은 꿈을 이루는 과정입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0. 10. 30. 00:00

 

시련과 고난은 꿈을 이루는 과정입니다

 

* (창 37:5- ) 5 요셉이 꿈을 꾸고 자기 형들에게 고하매 그들이 그를 더욱 미워하였더라,,,,,,

 

# 꿈을 가지면 행복하지만, 시련과 고난이 따릅니다.

어린 나이에 미래에 대한 꿈을 꾸고 이야기하므로 형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미움을 받아 죽을 고비를 넘기고 끝내는 이웃 나라에 종으로 팔려 가는 젊은이가 있습니다.

 

종의 신분이 된 그는 그곳에서도 하나님의 보호와 인도로 그가 하는 일마다 잘되는 증거가 나타나므로 그 집주인이 가정 총무의 일을 맡깁니다. 그러나 음흉한 주인 여자가 그에 대하여 성적 호기심이 발동하여 수시로 유혹하지만, 그때마다 그럴 수 없다며 거절하자, 앙심을 품은 주인 여자는 거짓말로 강간 미수라는 죄명을 씌워 억울하게 감옥으로 보내집니다. 그러나 그는 그 과정을 거치며 마침내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애급에 총리가 되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그가 바로 요셉이란 젊은이입니다.

 

그는 꿈이 많았으므로 고난과 시련을 겪지만, 하나님을 향한 마음은 여전했습니다.

 

믿음으로 꿈을 가지십시오. 시련과 고난도 각오하십시오,

어려움이 있어도 하나님 앞에서 진실하고 바른길만 가십시오,

 

하나님은 불꽃같은 눈으로 우리의 진실하고 바른 삶의 자세를 보고 계시며 때가 되면 선한 결과를 얻게 하십니다.

 

혹시 지금 억울함이 있고 내일이 보이지 않는 암담한 지경이라도.

하나님께서 당신과 함께하신다는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만 바라고 의지하셔야 합니다.

 

♥ 그러나 기억하십시오!

지상 생활에서 아무리 좋은 꿈을 이루었다 해도 그것은 절반의 성공에 불과합니다.

왜냐하면? 인간 최대의 꿈은 천국에서 칭찬 듣고 상 받는 일입니다.

 

천국에 대한 꿈을 품으십시오!

땅에서 당신의 목표나 꿈은 살아있는 동안에만 필요하고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천국의 상급과 칭찬은 영원한 것입니다.

 

혹 땅에서 실패자 같아도 천국에서 칭찬 듣고 상 받을 꿈을 이루어 가는 사람은 최고의 성공자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참 성공자 되기를 바라십니다.-이박준  (lee7j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