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온 좋은글

3376. 위기에는 반드시 기회도 있습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0. 4. 3. 00:00




  



위기에는 반드시 기회도 있습니다.

(원제 : 위기와 기회)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고린도전서 1013)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이 위기와 기회에 대하여 연설한 적이 있습니다. .

그가 재임 시절 나라가 위기에 처하였을 때에 국민들에게 호소하였습니다.

그가 연설 중에 이르기를 Crisis, 위기를 동양에서 한문(漢文)으로 쓸 때는 위기(危機)란 말 속에 위험과 기회가 같이 들어 있음을 지적하였습니다.

 

위기(Crisis)에는 위험(危險, Danger)과 기회(機會, Opportunity)가 합하여져 있는 단어라면서 미국이 직면하는 국가적 위기를 미국이 웅비할 수 있는 기회, Opportunity로 삼자고 국민들에게 호소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케네디는 말하기를 국민 여러분, 국가가 여러분들에게 무엇을 해 줄 것인가를 생각하지 말고 국민 여러분들이 국가를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해 주십시오 하고 국민들에게 호소하였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사정이 그러합니다. 위기에 처하여 있습니다.

전염병인 우한 폐렴의 위기에다 경제 위기가 겹치고 정치 위기, 교육 위기, 도덕성의 위기들이 4, 5중으로 위기가 겹쳐 있습니다.

 

이런 때에 정치가들 쳐다보고 거품 뿜으며 원망하여 보았자 헛수고입니다.
어차피 이 나라는 지도자 복이 없는 나라입니다. 지금 와서 청와대 보고 고함질러 보았자 헛수고입니다.

 

국민 각자가 현명한 판단 아래 각자가 살길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케네디의 말이 아니더라도 위기 속에는 새로운 기회가 있기 마련입니다.

신약성경 고린도전서 10장에 귀한 말씀이 있습니다. 위기를 만나 우왕좌왕하는 우리들에게 큰 위로를 주는 말씀입니다. (김진홍 목사 아침 묵상 2020-03-09 )

..........

   


  # 위기에서 당신이 할 일이 뭔지 알아야 합니다.

          나오미라는 여인은 재산 날리고 남편 죽고 젊은 두 아들도 죽고 젊은 나이에 과부 된 두 며느리와 함께하는 위기에서, 자기에게 닥친 위기의 원인은 하나님을 떠났기때문이라는 것을 알고 중대한 결단을 내립니다. 인간적인 모든 부끄러움과 창피함을 무릅쓰고 하나님께로 돌아가므로 위기를 돌파합니다.

 

이라는 여인은 젊은 과부요 의지할 곳도 없고 가진 것도 없는 초라한 위기에 처했지만, 희망이 보이지 않는 홀시어머니를 학대하거나 구박하거나 외면하지 않고 생명 걸고 시어머니와 함께하며 봉양하기로 작정하므로 복 받는 기회가 됐습니다.

 

그러면! 지금 우리가 할 일은 무엇일까요?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의 도리를 지키며 정도(正道)로 나가야 합니다.

 

원칙을 떠나거나 비정상적 편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면 또 다른 문제에 부닥치므로 죽을 각오로 하나님만 바라보고 정도로 나가므로 위기를 기회로 삼기를 바랍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