幸福한 묵상

2316. 복음으로 복되는 사람과 망하는 사람

행복을 나눕니다 2016. 4. 9. 06:35





복음으로 복되는 사람과 망하는 사람

 

* (1:27-28) 27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 이는 내가 너희에게 가 보나 떠나 있으나 너희가 한마음으로 서서 한 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하는 것과 28 무슨 일에든지 대적하는 자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아니하는 이 일을 듣고자 함이라 이것이 그들에게는 멸망의 증거요 너희에게는 구원의 증거니 이는 하나님께로부터 난 것이라

 

   # 복음(福音)으로 복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똑같은 복음을 듣고도 어떤 사람은 복되고, 어떤 사람은 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음이란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는 것을 말함입니다. 처음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믿음 생활하면서 핍박을 받거나 좀 어려우면 믿는 생활을 포기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옆의 사람들이 잘 도와줘야 합니다.

그런데 빌립보 교인들은 처음 복음을 받았을 때 주변의 위협 자들이 많았지만 서로 협력하여 어려움을 굳건히 이겨나갔습니다. 이 모습을 본 바울이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합니다.

[너희들을 대적하는 세력은 멸망하는 길이요, 너희들은 구원 받은 증거로 핍박을 받는 것이다. 그리고 이는 우연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

 

예수님을 믿으면 받는 구원은, 내가 잘나서 구원 받은 것이 아니라 순전히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신 것이므로, 간혹 어려운 일을 당해도 감사하며 견디며 이기려고 애를 쓸 때 하나님의 성령께서 함께 하시므로 온전한 승자가 될 것입니다.

반면에 똑같은 복음을 듣고도 반항할 뿐 아니라,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고의적으로 어렵게 하고 핍박과 공포를 주는 행위는 망할 짓을 하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복음은 우리를 구원 하시는 거룩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이박준

(사진:개나리-사진 동우회 회원, 우종선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