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온 좋은글

182 적개심과 질병과 해결책

행복을 나눕니다 2013. 1. 6. 22:19

 

 

 

 

 

 

 

적개심과 질병과 해결책

복수의 칼을 갈면 부작용 심각, 하나님께 맡기는 기도하고 기다리면 처리하심


가정의학 전문의인 돈 콜버트 박사는 어느 날 심각한 고혈압 증세 때문에 다량의 혈압 약을 복용하고 있었던 목회자 한 분과 상담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고혈압을 일으킬만한 소위 비만과 같은 신체적 결함이 하나도 없어 보이는 그와 상담하면서 콜버트 박사는 과거 그가 섬기던 교회 안에 심각한 분쟁이 생기면서 몇몇 교회의 실권을 쥐고 있었던 사람들과의 갈등 때문에 그 교회를 떠나게 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때부터 그들에 대한 분노와 증오의 감정이 적개심으로 나타나면서 그의 혈압이 오르게 된 주된 원인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극심한 적개심에 사로잡히게 되면 사실 상처를 준 사람들을 용서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용서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담당 의사의 권고를 따라 이 목회자는 이를 실행에 옮겼습니다.


먼저 하나님 앞에 그의 마음을 토해내면서 회개와 용서의 시간을 갖기 시작했지요. 시간이 흐르면서 마음의 평안을 되찾게 되자 그들을 직접 만나 용서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러자 평안과 함께 기쁨이 찾아왔습니다. 고혈압 증세가 사라지고 혈압이 정상을 되찾은 것은 물론 한 때 험상궂게 보였던 그의 얼굴 모습도 전혀 딴 사람처럼 평온하게 변해갔습니다.


사람은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모두 적개심을 지닌 채 살아갑니다.

그렇지만 그 정도가 지나치게 되면 영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심각한 해악이 생겨나게 됩니다.


따라서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이 치명적인 적개심의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합니다. 그가 바로 은혜 받은 지혜 자입니다.


* (롬12:19)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고 (하나님의)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 사람은 천사가 아니고 약한 존재요 경우에 따라서는 악한 자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로부터 상처를 받을 수도 있고, 누구에게 상처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분을 내게 되고, 많이 아파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적개심을 품고 복수의 칼을 갈게 되는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설령 복수를 했다 해도 부작용과 후유증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가장 안전한 복수는 하나님께 맡기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비록 내 생각보다 더디다고 느껴질지는 모르나 내가 힘들이지 않고 가장 쉽고 후유증 없는 길입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은 우리가 골치 아파하는 일 무엇이라도 맡겨 주기를 바라십니다. 맡긴다는 것은 하나님의 처분을 바란다는  뜻입니다. 맡기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내 입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평강을 얻습니다.-이박준


 

'보내온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4. 약점으로 우승한 외팔이  (0) 2013.02.04
183 상한 마음,치유   (0) 2013.01.21
181 산산이 부서져 가는 인생 복원   (0) 2012.12.26
180 진정한 지도자   (0) 2012.12.18
179 참된 것을 생각하라   (0) 2012.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