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온 좋은글

138 유혹으로부터 가정을 지키자

행복을 나눕니다 2011. 12. 26. 06:28

 

 

 

유혹으로부터 가정을 지키자

성적 타락과 욕심은 사탄이 사용하는 무기


요즘 교회마다 젊은이들이 점점 줄어든다고 우려하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그렇게 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자녀들이 자기 부모로부터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삶의 모범을 보지 못한다는데 따른 실망감이 가장 큰 이유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과거 아담과 하와를 유혹했던 사탄은 아브라함에게 다가가서는 자기 부인 사라를 누이라고 속이도록 만들고. 삼손에게는 자신이 하나님께 바쳐진 구별 된 존재임을 잊은 채 비참한 최후를 맞도록 유혹합니다.


다윗처럼 영적이고 훌륭한 사람도 섹스의 무기를 가지고 달려든 사탄 앞에 넘어지는가 하면 솔로몬과 같은 지혜의 왕도 1000명이나 되는 여인들과 무절제한 생활을 하다가 결국 국가를 분열시키는 잘못을 저지르게 됩니다.


이처럼 사단은 그리스도인 부모들을 공격해서 자녀들 앞에서 삶의 모범을 보이는데 실패하게 만들지요. 따라서 우리의 결혼 생활에 어떤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자신도 모르게 사탄과 협력하면서 부부가 서로를 사랑하기보다는 오히려 대립과 불순종의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사탄은 부부가 자신의 잘못을 먼저 고백하는 대신 그 책임을 상대방 배우자에게 돌리도록 또 다른 유혹에 손길을 뻗칩니다.

그러나 문제에 대한 책임은 먼저 나 자신에게서 찾아야 하겠지요.


하나님의 가정 명령에 순종하십시오.

이것이 부모를 변화시키고 가정을 새롭게 할 수 있는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그렇게 될 때 자녀들이 쉽게 복음을 저버린 채 세상으로 나가는 일이 중지될 것입니다.


* (약1:15)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 (고전07:02) 음행의 연고로 남자마다 자기 아내를 두고 여자마다 자기 남편을 두라


* (마19: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을 지으신 이가 본래 그들을 남자와 여자로 지으시고 (5) 말씀하시기를 그러므로 사람이 그 부모를 떠나서 아내에게 합하여 그 둘이 한 몸이 될지니라 하신 것을 읽지 못하였느냐 (6) 그런즉 이제 둘이 아니요 한 몸이니 그러므로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누지 못 할지니라


  # 가정은 모든 조직의 기본입니다. 그러므로 사탄의 처음 공격 목표 역시 가정입니다. 가정이 붕괴되면 사회도 국가도 위태롭습니다. 오늘날 이혼율이 높다는 것은 가정 붕괴가 많다는 뜻입니다. 당사자는 물론 그 주변 사람들이 당하는 괴로움이 얼마나 큰지요, 가정 붕괴를 방지하기 위하여 온갖 유혹을 이기도록 기도해야 합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