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이야기

4095. 종말의 시대에 살고 있다.

행복을 나눕니다 2023. 1. 19. 00:00

 

종말의 시대에 살고 있다.

미국인 5명 중 2명 동의, 이프웨이 리서치 조사 결과

 

미국인 5명 중 2명이 "종말의 시대에 살고 있다"는 데 동의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수치는 자칭 기독교인 중 절반과 무종교인 가운데 4분의 1을 포함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라이프웨이 리서치(Lifeway Research)에 따르면, 미국인의 약 39%가 종말에 살고 있다고 믿는다고 답했다.

 

이 수치는 예수가 언젠가 지구로 돌아온다고 믿는 응답자와 그때까지 세계적 사건들이 악화된다고 믿는 응답자(14%)와 지금이 마지막 때라고 믿는 응답자(25%)을 포함한다고 라이프웨이는 설명했다.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도 지금이 마지막 때라고 믿지 않는 응답자(49%)와 믿는 응답자(47%) 사이에 분열이 있었다. 믿는 응답자 47% 중에는 세계적 상황이 악화된 후에 예수님이 재림하실 것이라고 믿는 20%가 포함된다.

 

또한 기독교인 중 흑인 개신교인(76%)과 복음주의자(63%)는 지금이 마지막 때라고 믿을 가능성이 가장 높았다. 그리고 주류 교단 개신교인(31%)와 가톨릭 교인(27%)은 지금이 마지막 날이라고 믿을 가능성이 적었다.

 

라이프웨이는 타종교를 가진 미국인과 무종교인들이 기독교인보다 종말에 대한 신념을 가질 가능성이 적지만 각 그룹의 5분의 1 이상은 동의한다고 언급했다. 타종교인 10명 중 3명(29%)은 종말이 가까웠다고 믿고 있다고 응답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시리아와의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바나 그룹 옴니폴은 미국 성인의 41%가 종말이 도래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그 비율은 특정 기독교 그룹에서 훨씬 더 높았다. 복음주의자 중 4분의 3 이상(77%)과 개신교인 중 절반 이상(54%)이 "세상은 현재 성경의 예언이 묘사한 '마지막 때'에 살고 있다"고 동의했다.

 

라이프웨이 리서치가 2019년 8월 20일부터 9월 24일 사이 1천명의 개신교 목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교회 지도자들은 기독교인들이 언급된 특정 지정학적 변화를 지지하기보다 복음을 나눔으로써 그리스도의 재림을 앞당길 수 있다고 믿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라이프웨이 스콧 맥도넬 대표는 당시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과 그 시간을 알 수 없다고 구체적으로 말씀하지만, 우리는 기독교인들이 그 재림을 더 빨리 가져오는 데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목회자들의 견해에 관심이 있었다"라고 전했다.

 

개신교 목사 8명 중 1명(12%)만이 기독교인들이 성경에 언급된 지정학적 변화를 지지함으로써 예수의 재림을 앞당길 수 있다고 믿었고 5%는 강력하게 동의했다. 목회자 10명 중 8명(80%)은 그들의 지지가 그리스도의 재림 시기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지 않았으며, 61%는 강하게 동의하지 않았다.

설교신문 0691.in/sermon66.com

http://www.sermon66.com/news_view.html?s=index&no=278235&hd=1&s_id=&ss_id=

.........

 

* (베드로전서 47)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 정신 차리고, 근신하고, 기도할 때입니다.

세상이 하고 복잡 미묘하게 돌아가므로 정신을 못 차릴 지경이라는 분이 많습니다. 사실 요즘 온갖 죄를 범하며 미친(?) 듯이 사는 사람이 많아 보입니다.

 

죽이고, 훔치고, 사기 치고, 겁탈하고, 속이고, 죄를 범하고도 되레 큰소리치고, 뺏고 불륜과 이혼이 많고 말로 표현하기 거북할 정도로 험한 세상입니다.

 

그런가 하면 인간이 편리 하려고 만든 각종 문명의 이기(利器)들이 지구 온난화를 가속 시켜 지구가 위기를 맞고 있다고 합니다. 지진도 과거보다 더 크게 자주 일어나는 듯하고, 세계 곳곳에 전쟁과 기근이 난무하고 심지어 민족끼리 전쟁하고 가족끼리 싸우고 잡아넣고 고발하고 죽이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이런 현상은 마지막 때가 가까우면 나타날 현상이라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는데 지금이 바로 그때가 임박한 것으로 보는 학자들이나 예언자들이 많습니다.

지금 우리는 마지막 때를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처신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지금 우리가 꼭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첫째는 정신 차려야 합니다.

-선악을 분별하고 하나님의 뜻이 아니면 어떤 것이라도 멀리하고 뿌리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근신(謹身)해야 합니다.

-말 한마디 행동 하나를 극히 조심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거역하는 말이나 하나님을 떠난 행동은 하지 않도록 엄격히 조심해야 합니다.

 

또 하나는 기도해야 합니다.

-마지막 때를 헤쳐 나갈 지혜와 무기는 기도뿐입니다. 돈이 아닙니다. 권력도 아닙니다. 기도뿐이라는 것 명심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지혜와 능력을 공급해 주시고 험한 세상을 이기게 하십니다.

마지막 때는 사탄이 우는 사자처럼 헤매며 온갖 유혹과 장난으로 삼킬 자를 찾고 있으므로 더욱 열심히 간절히 기도해야 예수님께서 사탄을 이기게 하십니다.

 

기억합시다.

지금은 마지막 때의 징조가 극에 달했다고 말합니다.  지구 종말은 곧 예수님의 심판이 임박 했다는 말입니다.

예수님의 심판을 대비하기 위하여 정신 차립시다. 근신합시다. 기도합시다.

이것이 성경이 가르치는 진리입니다.-이박준    (lee7j7@daum.net) (lee7j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