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55. 한미 연합훈련 시작,,, 최신 무기도 등장
한미 연합훈련 시작,,, 최신 무기도 등장
한미연합훈련에 ‘핵시설 침투용 수송기’ 2대 투입
미 강습상륙함 2척 동시전개
한미 양국군이 대규모 상륙작전 훈련인 쌍룡훈련을 포함한 독수리(FE) 연습을 시작한 1일 오후 경기도 평택시 캠프 험프리스에 아파치 헬기들이 계류되어 있다. [연합뉴스]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으로 연기됐던 한·미 연합훈련이 1일 시작됐다.
국 관계자는 이날 "한미 군은 예고한 대로 오늘부터 쌍룡훈련을 시작으로 독수리 연습을 한다"고 밝혔다.
야외 기동훈련인 독수리(FE)훈련은 4월 1일부터 약 4주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진행되는 키리졸브 연습은 4월 중순부터 2주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해 한·미 군 당국은 독수리 훈련을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키리졸브 연습은 3월 13일부터 24일까지 실시했지만, 올해는 평창 동계올림픽·패럴림픽 기간과 겹쳐 한 차례 연기했다.
이번 독수리 연습에 참가하는 병력은 해외 증원전력을 포함한 미군 1만1500여명과 한국군 30만여 명이다.
이번 쌍룡훈련에는 미 해군 강습상륙함 와스프함(LHD-1)과 본험리처드함(LHD-6)이 투입된다. 와스프함과 본험리처드함은 쌍룡훈련 참가를 위해 한반도 주변 해역에 전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와스프함은 수직 이·착함 기능이 있는 스텔스 전투기 F-35B를 탑재한다. 쌍룡훈련에 F-35B를 투입하는 것은 처음으로, 한미 군의 상륙작전 반경과 위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미 군은 쌍룡훈련 외에도 육·해·공군의 다양한 훈련을 순차적으로 하며 연합작전 수행 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방부와 한미연합사령부가 한미연합훈련을 '로키'(low-key) 진행하기로 밝힌 20일 경기도 파주시 접경지역에서 주한미군의 험비와 수송차량들이 훈련지역에 전개 후 대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미 특수부대원들이 훈련 기간 중 북한 수뇌부 참수 작전 및 핵시설 침투에 쓰는 특수전용 수송기 MC-130을 동원한 훈련을 실시한다고 동아일보가 2일 보도했다.
(제2신)
보도에 따르면 복수의 정부 소식통은 우리 군이 이달 중순부터 약 10일간 일본 오키나와 가데나 기지에 주둔 중인 미 공군 특수부대 353특수작전비행대대와 함께 한국에서 연합 특수전 훈련을 진행한다.
이 훈련에 353특수작전비행대대가 운용하는 수송기 MC-130 2대가 투입된다.
MC-130은 북한 내 핵 및 미사일 기지 점령 및 파괴, 북한 수뇌부 체포 및 제거 등의 작전을 수행할 미군 최정예 특수부대를 북한에 투입할 때 동원된다.
한편 한미 양국은 1일 대규모 상륙작전 훈련인 쌍룡훈련을 포함한 독수리 훈련을 시작했다. 키리졸브 연습은 23일부터 남북 정상회담이 실시되는 27일을 포함해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된다.
중앙일보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입력 2018.04.01 14:14
http://news.joins.com/article/22497902?cloc=joongang|home|newslist1
...........
* (삼상 17:46-47) 46 오늘 여호와께서 너를 내 손에 붙이시리니 내가 너를 쳐서 네 머리를 베고 블레셋 군대의 시체로 오늘날 공중의 새와 땅의 들짐승에게 주어 온 땅으로 이스라엘에 하나님이 계신줄 알게 하겠고 47 또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로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붙이시리라.
# 전쟁의 승패는 하나님 소관입니다.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크고 작은 전쟁이 있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사울 왕 시대에도 블레셋이라는 강대국과 전쟁을 하게 됩니다. 블레셋은 키가 9척이나 되는 거구의 골리앗 장군이 앞서서, 하나님의 나라를 깔보며 호통치고 으르렁 됐습니다. 이를 지켜본 이스라엘 왕과 군사들은 겁을 먹고 떨고 있었습니다. 그때 군에 나간 형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전하려온 소년 다윗이,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모습을 보고 분개하며 자신이 골리앗과 싸우겠다고 자청합니다. 다윗은 평소 양치기할 때 사용하든 물맷돌 몇 개를 가지고 나가 골리앗을 향하여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붙이시리라.”라고 외치며 물맷돌을 던졌는데, 적장 이마에 정통으로 맞아 골리앗이 즉사하므로 이스라엘이 승리하게 됩니다. 이 일은 하나님께서 다윗과 함께하셨기에 나타난 능력입니다.
♥ 소년 다윗은 믿음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개인이나 국가는 하나님의 은혜로 승리케 한다는 확신에 찬 사람입니다. 지금도 지구상에는 전쟁을 치르는 곳이 있습니다. 온 세계는 총성 없는 무역 전쟁 정보전쟁 생존경쟁,,,, 등이 계속 됩니다.
♥ 전쟁은 이겨야합니다. 그러기 위하여 최신무기와 정예 군대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런 것이 효과적으로 운용되고 승리하기 위하여서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함께해 주셔야 됩니다. 대한민국은 하나님의 사람들이 기도하며 세운 나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을 떠나지만 않는다면, 하나님은 하나님의 방법으로 우리와 함께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기를 소망하면, 주님을 바로 섬기며 기도하고 예배하는 백성으로 살아야 합니다.-이박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