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58. 가정이 행복해야 국가가 안정됩니다.
가정이 행복해야 국가가 안정됩니다.
* (골3:18) 아내들아 남편에게 복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마땅하니라 19 남편들아 아내를 사랑하며 괴롭게 하지 말라, 20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21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지니 낙심할까 함이라.
# 가정이 정상적이라야 행복합니다.
가정은 조직의 가장 기초이면서 사회나 국가의 핵심입니다. 가정이 건전하고 잘 돼야 자신도 행복하고 국가와 사회가 평화롭게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정의 조직과 운영은 하나님의 명령대로 해야 가장 안전하고 잘 됩니다. 부부는 서로 인격적으로 전중하고 인정하되, 아내는 남편을 사랑하기 때문에 남편에게 복종 할 마음을 가져야하고, 남편은 아내를 사랑으로 감싸며 괴롭히지 말아야합니다. 자녀는 부모님 말씀을 순종하되 주안에서 할 것이며, 부모는 주님의 사랑으로 자녀의 삶이 슬프지 않도록 그들의 타고난 소질과 개성을 살려주면서 주님말씀으로 가르치며 양육해야 합니다. 가정을 이루기 위하여서는 결혼을 반드시 해야 하는데, 요즘은 이상하게 결혼 조건이 물질적인 계산을 너무 심하게 하는 것 같아서 씁쓰레합니다.
물론 필요한 것이지만, 가정을 이루어 고락을 같이하며 하나씩 이루어 가는 재미를 맞볼 줄 알아야 잘하는 일입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초월한다지만 결혼의 조건은 서로의 바른 신앙이 우선이라야 후회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극단적 신앙만 강조하고 주님의 사랑을 외면하면 말씀에 어긋나므로 죄만 아니고 틀린 것만 아니면 포용하며 밀어주고 끌어주며 조화를 이루어가야 합니다. 이런 것을 무시하고 계산만하면 결혼도 못할 수 있으며 시한폭탄이 될 수 있습니다. 가정을 소중히 여기고 가꾸는 신앙은 복됩니다.
-이박준 (dreamwiz.com)